한국에서 grab 그랩어플 설치하고 결제방법추가 주의사항(신용카드)

반응형

우버의 영향력이 미국을 제외하고는 점차 줄고 있는것 같습니다. 유럽도 볼트나 프리나우를 많이 이용하고 동남아 쪽은 그랩이 거의 선점하고 있지요. 말레이시아에서 그랩푸드 참 요긴하게 사용했습니다.

 

오늘은 동남아 여행에 필요한 앱. 그랩에 대해서 이야기 하려고 합니다.

그랩은 여행을 떠나기 전에 한국에서 설치하시길 권장해 드립니다. 현지에서는 보안 및 통신장애. 특히 결제 오류로 결제수단을 등록할 수 없을 때가 있습니다. 그리고 이미 예전에 그랩을 사용하였고 카드정보를 등록하였다 하더라도. 일정기간 사용하지 않으면 카드 정보가 삭제 되거나 갱신(업데이트)를 요구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제가 베트남에서 그런적이 있어서 정말 어렵게 VPN을 사용해서 해결한적이 있습니다 ㅡㅜ

 

간혹 아이폰에서 카드 정보를 입력할 때. KB 카드의 경우는 등록 오류를 발생할 때가 있습니다.

일명 ACS0001 에러 입니다. 이것을 해결하려고 1시간 이상 아이폰 사파리 설정도 만져 보고, 심지어 고객센터에 까지 전화를 해서 물어본 결과 뚜렷한 해결방법을 찾지 못했습니다. 포스팅해 보니 어떤분이 KB카드에서 가상신용카드 번호를 발급받아서 해결했다는 이야기를 보았습니다. 가상신용카드 번호를 사용하려고 했지만, 저는 굳이 KB 카드를 고집하지 않아도 되기에 포기했습니다. (꼭 KB카드를 사용하셔야 하는 분은 도전해 보세요)

 

저는 신한카드로 등록을 마무리했습니다.  KB 처럼 오류를 발생하지는 않았지만, 편한 결제가 아닌 코드등록 결제 방식으로 진행이 되었습니다. 그랩에서 제공되는 결제환경이 한국과 맞지 않는 것은 사실 인것 같습니다.

 

최초 카드등록시 1 싱가포르 달러가 카드사용가능 여부를 확인하기 위해 결제가 되고 바로 취소가 됩니다. 

한국에서 그랩 설치하는 방법

 

한국에서 그랩을 설치하면 그랩카와 푸드등 다른 메뉴는 보이지 않습니다. 현지에 도착해서 다시 앱을 실행시키면 다양한 메뉴가 나오므로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앞에서 말씀 드렸듯이 출발하기전 그랩 세팅을 완벽히 해놓는것을 잊지 마시길 바랍니다.

 

[함께 읽으면 좋은 글]

2022.12.15 - [오늘만 FREE] - 공항 라운지 이용을 위해 PP카드 발급. 혜자 신용카드는?

 

공항 라운지 이용을 위해 PP카드 발급. 혜자 신용카드는?

내년 여행을 앞두고 PP카드를 만들기로 했습니다. 과거에는 PP카드를 발급받기 쉬웠는데, 이제는 점점 까다롭고 조건이 많아졌습니다. 아직까지 남은 최고의 혜자 PP카드 경남은행과 부산은행이

iloveapp.tistory.com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