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이몬도(heymondo)어플에 대한 궁금증과 어플(와츠앱)

반응형

다시 시작되는 코로나 재유행. 해외 입국자의 방역이 더 엄격해졌습니다.

다들 아시다시피 입국후 3일 이내 PCR검사를 1일 이내로 좁혀졌습니다. 

https://www.mk.co.kr/news/society/view/2022/07/618356/

 

`확진땐 7일 격리` 유지…입국 다음날까지 PCR 받아야

신규확진 두달만에 4만명 넘어 당국, 거리두기는 부활 않기로

www.mk.co.kr

애초에 헤이몬도 보험은 일종의 대비였는데, 이제 필수가 되어버린 상황이 되었습니다.

출발전에 서서히 가입을 준비해야겠습니다. 이와 관련하여 직접 헤이몬도 측에 물어봐서 얻은 결과와 애매한 사항들을 정리해 보았습니다. 아마도 저와 같이 궁금해 하시는분들이 많을 것 같아서 정리해 봅니다.

부디 도움이 되셨기를 바라며, 어디까지나 참고만 해주세요.

따라서 무엇보다도 자세한 사항은 직접문의하시길 바랍니다.

 

보험기간 설정

보험기간은 현지 도착이 아니라 한국출발일을 기준으로 잡으며 귀국 또한 한국도착일로 잡으면 됩니다. 쉽게 말해서 집앞 문앞에서 출발한 날과 문에 도착한날이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일부 경유를 때문에 국가 도착일과 출발일로 잡는 분이 있는데 보험은 만일을 대비하는 만큼 길게 잡아 놓는 편이 좋습니다.

 

특히,

일부 날짜만 보험가입하는 것은 아주 특수한 경우에만 해당됩니다. 여행중에 가입하는 경우가 이에 해당되며, 여행종료일이 14일 이상남아야 하며 가입즉시 효과를 발휘하는 것이 아니라 72시간 이후 발생을 보장하므로 유의가 필요합니다.

 

일부, 잘못된 정보에 의해 여행일이 14일 이하면 가입을 못한다라는 말이 있는데 사실이 아니며, 14일 규정은 여행중에 가입했을때만 해당 되는 내용이므로 착오가 없으시길 바랍니다.

 

 

보험국가

여러국가를 여행하는 경우, 최종 방문국가를 체크하면 됩니다. 다만 큰 카테고리, 즉 대륙간의 이동의 경우(미주, 유럽, 아프리카)는 직접 문의를 해보시는게 좋습니다.

참고로 체코, 헝거리, 터키 등을 간다고 문의를 했는데, 유럽으로 체크 하면 된다고 안내를 받았습니다.

 

가족이 동반확진 되었을 경우, 호텔비 보장

프리미엄 상품의 경우 . 1박 $150까지 보장을 받는데, 부부가 확진되었다고 해서 호텔 1박 비용을 $300까지 보장받는것은 아닙니다. 왜냐하면 코로나 격리 방역지침에 따라 1명씩 격리를 해야 하므로, 따라서 부부가 확진되었다면 개별 예약을 해야 합니다. 

 

호텔(숙박비)에 대한 방침

해당정보도 직접 문의를 통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숙박비는 확진된 국가에서 숙박했을 경우에만 지급이 되며, 무엇보다도 중요한 것은 같은 호텔에 연속적으로 숙박을 했을 경우에만 적용이 됩니다. 가령, 비행스케줄 변동으로 일정이 맞지 않아 다른 국가로 이동을 해서 숙박을 해야 한다면 주의가 필요합니다. 그냥 쉽게 확진되었을 때의 일반적인 경우로 생각하면 됩니다. 확진되면 가가격리를 해야 하므로 이동을 못하고, 숙소도 여기저기 옮기지 못한다. 상식선에서 접근해야 겠습니다. 

아직 확인하지는 못했지만, 항공권 보장도 아마도 확진된 국가에서 출발하는 것에만 해당되는게 아닐까 합니다. 즉 애초에 귀국항공권 루트와 같아야 할 것 같습니다. 왜냐하면 이를 악용하는 사례를 막기 위한 보험사의 방침이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귀국 항공권 보장

항공권을 애초에 예매한 항공권이 무효화 되었을 때, 보장되는 내용입니다. 기존 항공권이 변경되지 않을 때 가능하며, 때에 따라서 일정 차액금을 지불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다른 블로그 내용) 항공권은 이코노미 클래스를 보장됩니다.

 

여기서 애매한 것이 마일리지 항공권에 대한 보장입니다. 마일리지는 여정변경이 된다고 하더라도, 일정을 쉽게 잡을 수 없으므로 이를 취소하고 새로 구매하는 경우는 어떻게 되느냐 입니다. 이 부분도 다시 문의를 통해서 확인해 봐야겠습니다.

하지만, 여정변경 마일리지 항공권이 아니라면 쉽지 않을 것 같습니다.

 

헤이몬도에 가입을 했다면, 와츠 앱을 설치하세요.

헤이몬도에 대해서 가입을 했거나 궁금증이 있다면 와츠앱을 설치해 두시는게 좋습니다.

헤이몬도에 안내된 '34 62 28 33 66' 등록을 한 다음 카카오톡 대화하듯이 시작하면 좋습니다.

 

이후 헤이몬도에 대해서 업데이트 되는 내용이 있다면 추가하겠습니다.

모두다 안전한 해외여행 되세요!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