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럽여행 앞에두고 헤이몬드(heymondo) 보험 고민 (Q&A)

반응형

이번달 말에 유럽여행을 앞두고 있는데, 입국시 PCR이나 신속항원검사가 남아서 망설여 집니다.

만약 양성으로 확진될 경우, 추가적으로 숙박권과 항공권 비용이 발생하는데, 현재 금액이 상당해서 걱정이 많습니다.

그러다가 알게된 보험이 헤이몬드 여행자 보험입니다. 하지만 아직까지 국내후기가 많지 않고, 외국회사라는 막연한 불안감으로 정보만 계속 서치하게 됩니다. 그러다가 몇가지 알게된 내용이 있어서 공유하려고 합니다.

유럽여행 카페와 각종 외국후기에서 발췌한 내용입니다. 어디까지나 참고로만 해주세요.

 

헤이몬도(heymondo)는 어떤 회사

헤이몬도는 보험회사가 아닙니다. AXA의 보험을 대행해주는 중계인정도로 이해하면 됩니다. 참고로 본점은 스페인에 있으며, 이런 보험위탁방식은 현재 마이뱅크와 비슷합니다. 

 

보험청구방식

보험은 기본적으로 선지불방식입니다. 다만 상황에 따라서는 후지불도 가능합니다. 따라서 응급한 상황이 아니라면 병원 방문전에 와츠앱이나 헤미몬도 어플을 통해서 상담을 받고 안내에 따르시는것이 현명합니다.

 

보장하는 숙박권 금액과 항공권 한도

코로나로 확진될 경우, 격리를 위한 숙박권과 귀국을 위한 비용이 청구됩니다. 가입시 등급에 따라서 달라집니다.

-Premium: 150달러 / 일
-Top : 120달러 / 일
-Medical : 80달러 / 일

항공권은 이코노미 기준으로 지급되며 가입시 최초출발지(home) 기준으로 제공됩니다.

참고로, 격리 때문에 발생한 교통비, 음식등을 보장되지 않습니다.

 

* 또한, 부부가 함께 확진되었을 경우라도 각각 지급되므로 숙소를 각각 개별로 잡고 청구해야 합니다. (직접문의)

 

PCR 검사비용

의사의 상담을 통해서 검사를 할 경우, 해당비용은 보장되며 출입국을 하기 위한 검역단계는 보장하지 않습니다.

보험기간 설정 (개인적인 의견이 포함되어 있음. 궁금한점은 헤이몬도에 직접문의)

아래의 내용은 수많은 검색서치와 헤이몬도문의를 통해서 내린 나름의 결론입니다. 참고만해주세요.

개인적으로 이 부분이 가장 알고 싶은 부분이기도 합니다. 헤이몬도 보험이 여행자 보험치고는 고가이기 때문에 기본적으로 한국에서 보험을 들고 귀국전 몇일을 헤이몬도로 커버해서 혹시라도 발생할 격리를 방지하고 싶을 것입니다. 결론적으로 말하면 쉽지 않습니다. 

*예시

8월 1일 부터 15일까지 여행을 한다고 했을때, 8월 12일까지는 한국보험 13일부터 15일까지는 헤이몬도로 보험가입!

=> (해외에 있음을 체크하지 않고 보험을 진행할 경우) 13일은 이미 해외에 있으므로 보험가입 조건을 충족할 수 없습니다. 따라서 이렇게 가입을 하면 보험무효가 될 수 있습니다. 

 

그럼, 8월 13일에 해외에서 15일까지(귀국) 보험을 들면 가능하지 않을까요?

==> 해외에서 보험을 들 경우 72시간 이후 부터 보험이 효력이 발생하며 여행기간은 14일이 남아야 합니다. 따라서 가입은 되더라도 무효가 될 수 있습니다. 

 

다만, 이런 경우는 가능하겠지요. 여행을 장기적으로 가는 사람!

8월 1일 부터 30일까지 여행을 한다면 8월 1일 ~ 15일까지는 한국보험을 들고, 해외 현지에 가서 16일부터 30일까지는 헤이몬도로 가입하는 경우입니다. 

 

기본적으로 해외여행자 보험은 본국(한국)에서 출발 시점부터 보험이 효력이 발생합니다. 부분 가입을 하려면 반드시 해외에서 가입하는 조건을 충족해야 합니다. 이것이 핵심으로 알고 있으면 됩니다.

 

마지막을 헤이몬도 보험에 대한 리뷰가 모인곳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보험에 대한 평판도 보시고 어떤 문제들이 있었는지 확인해 보고 가입을 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보험가입 후 문제가 발생하거나 한다면 이곳을 이용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나름 평판관리를 위해서 인지 헤이몬도 관계자가 빠른 답변을 하고 있습니다.

참고로 trustpilot.com 은 쇼핑몰을 포함한 서비스업체에 대한 리뷰와 평판을 검증하는 외국사이트입니다. 직구시 처음 보는 브랜드이 거나 쇼핑몰일 경우 개인적으로 여기서 확인을 해봅니다.

https://www.trustpilot.com/review/heymondo.com

 

Heymondo is rated "Excellent" with 4.5 / 5 on Trustpilot

Do you agree with Heymondo's TrustScore? Voice your opinion today and hear what 1,138 customers have already said.

www.trustpilot.com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