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가검진대상조회 와 건강검진 결과조회 하는 방법 안내 (국민건강보험)

반응형

올해 국민건강보험공단에서 이번에 국가검진대상이라는 안내를 받았습니다. 

(별도의 요청을하지 않았다면 등록된 주소지로 우편안내가 기본입니다, 물론 이메일 , 문자 수신도 가능합니다)

저를 포함해서 대부분이 그렇지만, 일정 때문에 바로 건강검진하러 가지는 않지요.

회사일도 고려해야하고 집안일정도 고려해야 하다 보니 뒤로 미루기 마련입니다.

저도 올해안에만 받으면 되지 하는 마음으로 우편물을 어디다가 두었는지 기억이 나지 않습니다.

이번에 어떤것을 받아야 하고 무엇이 무료인지 확인하고 싶은데...

 

이럴때는 국민건강보험 홈페이지에서 [건강검진대상조회] 에서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특히 암검진 대상과 국가 암의료지원대상 여부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저는 이번에 위암항목을 해당이 되네요. 우편명세서를 분실해서 관련정보를 알 수 없을 때는 

이렇게 국민건강보험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물론 해당항목은 민감한 개인정보이므로 공인인증서 및 본인확인(회원가입)을 해야지만 가능합니다.

 

건강검진대상 조회 뿐만 아니라 지금까지 받은 건강검진 결과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저 같은 경우는 국가건강검진을 할 때 종합검진을 함께 진행을 하는데 (직장인들 대부분 이렇게 하시죠).

이게 또 언제 했는지 기억이 가물가물 할때가 있습니다.

물론, 건강검진결과만 조회가 됩니다. (종합건강결과는 해당 병원에서 발급) .

이것만으로 좋은것이 년도별로 나의 건강상태 변화 추이를 한번볼 수 있다는 것입니다. 

 

이렇게 연도별로 정보를 볼 수 있다는 것입니다.  ALT(SGPT) 지수가 100을 넘어서 다시 검사를 받은 기억이 나네요. 

앞서 말한대로 올해도 검진대상자라서 종합건강검진도 함께 진행할 예정입니다. 

(기본적인 정보지만) 이렇게 검진결과를 추적해서 이번에 좀 보완하거나 집중적으로 검사할 항목이 있는지 보기 위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저처럼 올해 종합건강검진 계획이 있다면 참고하시면 좋겠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