잔여백신 예약하는데 도움이 되는 프로그램을 소개해 드립니다.

언론사들의 세대 갈라치기 논조에 짜증이 나는 40대입니다.

우리나라 방역시스템을 충분히 신뢰하기에 괜찮습니다.

그리고 우리에게는 잔여백신이 있습니다. 참 대단합니다. 어쩔수 없이 폐기하는 백신을 IT 기술을 활용해서 실시간 예약할 수 있는 나라. 정말 대한민국 대단합니다.

 

오늘은 저와 같은 특수한 상황에서 잔여백신 예약을 용이하게 하는 프로그램을 소개하려고 합니다.

자 다음은 저의 특수한 환경입니다.

  • 네이버 노티 알람(잔여백신) 알람이 오지 않는다 (별짓을 다해도 ㅡㅡ 노티 알람 불규칙적임)
  • 업무를 하면서 휴대폰을 잘 보지 못하고 PC 모니터 화면만 집중한다.
  • 노티 알람을 늦게 확인해서 매번 백신예약을 놓친다.

자 저와 같다면 다음과 같이 해보세요.

대단한 프로그램도 아니고, 불법도 아닙니다. 

 

 

1. 크롬으로 네이버로 접속 그리고 로그인한 다음에 노티 알람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2. 크롬 웹스토에서 '탭 자동 새로 고침'을 다운로드 받고 크롬 브라우져에 등록합니다.

3. 크롬 브라우져에서 프로그램을 실행한 다음에 '5s'로 맞춘다음에 apply를 합니다.

그럼, 노틸 알람 페이지를 계속 새로 고침을 하게 되고, 듀얼 모니터를 사용하신다면 한쪽에 해당 브라우져를 켜놓고 업무를 보시면 됩니다. 그럼 다음에 모니터에 잔여백심 알람이 딱 뜬다면 바로 스마트폰을 열어서 바로 예약 GOGO

하는 방식입니다. 특별한 기술이 필요 한것도 아니니, 앞서 이야기 드린대로 저처럼 특수한 환경(?)이라면 고려해볼만 옵션입니다. 그럼 우리 모두 잔여백신 성공해 봅시당 :)

반응형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