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롬(chrome) 인터넷 파일 다운로드 저장 경로 확인 및 위치변경

반응형

인터넷에서 파일을 다운로드를 하면 어디에 저장될까요? 보통 적 파일이고 문서파일이라서 바로 실행을 해서 어디다 저장하는지 잘 모를때가 많습니다. 그런데 실수로 다운 실행 창을 닫으면 해당 파일을 찾으려고 하면 귄찮아 지는 일이 생깁니다. 특히 부모님들은 컴퓨터 익숙하지 못해서 다운받은 파일을 찾지 못해서 고생하시기도 하고요. 그럴일을 대비해서 어디다 파일을 저장할 지 다운로드 경로를 지정해 주면 좋습니다.

저는 부모님의 PC는 바탕화면에 폴더를 따로 만든다음에 거기를 지정경로했습니다.


오늘 저도 크롬 파일 다운로드 지정경로를 바꾸려고 합니다. 왜냐하면 하드 용량이 너무 가득차서 말입니다.

크롬 브라우져의 기본설정은 C: 드라이브로 잡혀있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상대적으로 넉넉한 D: 드라이브 변경해 놓을려고 합니다. 가끔 인터넷에 용량이 큰 파일을 다운로드는 부담스러운 마음도 이제 그만입니다.

1. 크롬 설정창을 선택합니다.

크롬 우측 상단에 설정을 선택합니다.

2. 고급탭을 선택합니다.

설정화면에서 스크룰해서 쭈욱 내리면 [고급] 버튼이 보일 것입니다. 그것을 선택합니다.

3. 다운로드>위치를 변경합니다.

다운로드를 변경 하면 앞으로 인터넷 공간에 다운 받는 모든 파일은 지정한 경로에 저장이 됩니다.  혹시 크롬을 사용하지 않고 익스플로러를 사용한다면 익스플로러에도 이와 유사한 설정방법이 있습니다. 꼭 찾아서 적용해 보세요.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