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비밀과 관련된 정보 (비밀대화, 비밀번호 변경, 대화복구)

반응형

카카오톡에는 일반채팅 말고 비밀채팅이라는 것이 있습니다. 비밀채팅은 보안상의 이유로 그룹은 지원하지 않습니다. 2년전에 출시되었으며, 일시적으로 특별과제를 수행할 때 사용하면 좋습니다. 비밀채팅은 일반 채팅과 달리 서버에서 대화의 내용을 확인할 수 없고, 가장 큰 특징은 대화방을 나가자 마자 비밀대화의 내용은 즉시 삭제되어 복구가 되지 않습니다. 혹시 비밀대화 복구를 목적으로 정보를 찾고 있다면 현재로써는 방법이 없습니다. 비밀채팅방은 새롭게 개설할 수도 있고, 기존의 방을 비밀채팅방으로 만들수 있습니다. 

비밀채팅방을 만드는 방법

1. 채팅창에서 말풍선 + 선택합니다.

2. 비밀채팅을 선택하고 대화에 초대할 사람을 초대합니다.

* 기존대화방을 비밀채팅방으로도 변경이 가능합니다.


1. 햄버거 버튼을 선택합니다 .

2. 비밀채팅을 선택합니다.



비밀채팅방이 좋은점

1. 보안이 유지됩니다.

여기서 보안은 일반환경속에서 보안을 말합니다. 내가 상대방에게 대화를 보냈을 때, 만약의 상대방의 카카오톡 일반 알림설정이 이름과 메시지가 [표시가 됨]으로 설정 되어있다 하더라도, 비밀채팅에서 보낸 메세지는 이 설정을 무시하고 자물쇠로 잠겨서 볼수가 없습니다. 차이점은 아래의 이미지에서 확인하세요.

보통 (저를 포함해서) 채팅방 일반설정은 메시지가 오면 저렇게 바로 노출 되게 해놓지요. 하지만, 비밀채팅으로 온 대화는 알아서 자동으로 가려주니 편리합니다.


2. 대화목록에서 비노출

일반 대화목록에서도 알아서 가려주니 2중으로 보안이 유지가 됩니다. 내용은 반드시 채팅방에 들어가야지만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비밀채팅은 PC에서는 지원하지 않으므로 PC 카톡으로 알림도 내용을 확인할 수 없습니다. 



카카오톡 대화방 비밀번호 변경하는 방법

일반적으로 카카오톡 채팅 비밀번호와 카카오톡 계정 비밀번호를 혼동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부모님들은 많이 혼동해서 이야기를 하시더군요. 이번기회에 이 두가지 개념을 분리하시고 비밀번호를 변경하는 메뉴도 다르므로 주의(?)가 필요합니다.

  1. 톱니바퀴를 눌러서 전체설정.
  2. 개인/보안을 선택.
  3. 화면 잠금을 선택.
  4. 비밀번호를 선택.
  5. 비밀번호를 ON 하고, 비밀번호 설정하면 됩니다.

카카오톡 계정 비밀번호 변경하는 방법

이번에는 카톡 계정의 비밀번호를 변경해 보겠습니다. 앞에 2단계 까지는 같습니다.

  1. 톱니바퀴를 눌러서 전체설정.
  2. 개인/보안을 선택.
  3. 카카오계정을 선택.
  4. 계정 비밀번호 변경.
  5. 해당 메뉴에서 최종 비밀번호를 변경하면 됩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