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행기 도착 시간, 공항 패스트 트랙 여부, flightradar24로 결항, 지연, 공항 상태를 체크하세요.

flightradar24 / 아이폰&안드로이드

비행기좀 타시나요? 그래도 flightradar24 이 어플은 처음 들어보시는분 많으시지요? 그런데 비행기를 않타더라도 flightradar24 어플은 요긴할 수 있습니다. flightradar24 는 지금 현재 지구에 떠 있는 모든 비행기(군사, 민간 항공기 제외)의 이동 경로와 현재 상황을 볼 수 있습니다. 불과 몇 년전 에는 일명 항공덕님들의 전용 어플이었습니다. 하지만 이제는 일반인들도 많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어떤 때 주로 이용 하면 좋은지 아래에서 확인하세요.

1. 우리님 어디쯤 오시려나?

사랑하는 가족이나 애인의 비행기 잘 가고 있는지, 잘 오고 있는지 궁금합니다. flightradar24를 실행하세요. 현재 얼마나 멀리 갔는지,  얼마나 가까이 왔는지를 알 수가 있습니다.  비행기의 사정과 공황 현지의 사정에 따라 연착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flightradar24 이것을 통해 확인하는것이 가장 확실하지요? 공항에 마중 나가기 전에 확인하고 가세요.


별개로 해외직구를 하시는 분들, 도대체 나의 물건은 언제쯤 오는 건지 너무 궁금하잖아요. 송장에 비행기 정보만 있다면 바로 그 비행기를 추적할 수 있습니다.



2. 각 나라의 공항 상태와 나의 경유 비행기 상태


시즌 마다, 공항의 상황마다 공항이 엄청나게 붐비는 경우가 있습니다. 현재 그런 상황인지 아닌지 미리 살펴볼 수 있습니다. 일부 공항은 패스트트랙 같은 우선권을 판매하기도 합니다. 살까 말까 고민하기전에 한번 살펴 보세요. 사실 입국대기줄 3시간은 지옥 같습니다. 현재 공항의 랜딩 비행기들을 살펴볼 수 있습니다. 일종의 스케줄 조회입니다. 


그리고 무엇보다도 flightradar24가 또 다른 장점은 경유기의 비행기 상태를 미리 조회해 볼 수 있다는 거지요.  말도 안되게 연착이 되었다면 미리 마음의 준비(?)를 하셔도 되고 혹시 2회 경유할 경우, 비행기 스케줄이 아슬아슬 하다. 그럼 승무원에게 부탁을 해보세요. 환승과 관련하여 도와주실 수도 있습니다. 물론 그건 케바케입니다.



3. 나의 항공기가 지연 가능성? 

나의 항공기 평소 스케줄을 조회해 볼 수 있습니다. 늘 그렇듯 연착과 지연이 많은 항공사들이 있습니다. 혹은 그런 항공 경로가 있습니다. 제가 예약한 항공기가 그런지 한번 확인해보세요. 물론 복불복입니다. 그냥 느낌이고 (마음의 준비2)라고 해두면 됩니다. 그렇게 재미는 없지만 재미로 알아보는 거라고 말씀 드리고 싶습니다.




저는 flightradar24를 위와 같은 용도로 사용합니다. 그리고 여행과 상관없이 실행하기도 합니다. 여행의 대리만족이라고 할까요? 비행기의 경로를 따라가는 것이 은근히 재미있기도 하고 저 비행기에는 누가 타고 있을까? 하는 상상도 해봅니다. 아 놀러가고 싶은 오늘입니다.


유튜브는 다양한 정보를, 카카오스토리/페이스북을 구독하시면 유료 전환 전 어플을 다운 받을 수 있습니다.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