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국전 날씨 체크, 태풍 위치추적 어플, 날씨 어플 추천, windy, 광고 없는 무료 날씨 앱

반응형

안녕하세요. 어일깔보입니다. 오늘은 날씨 어플을 하나 소개하려고 합니다. 아이폰과 안드로이드 모두 출시되었으며 광고 없이 무료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사실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어플은 많습니다. 하지만 제대로 된 날씨 정보를 포기 쉽고 편하게 볼 수 있는 어플은 잘 없지요.


바로 windy 라는 어플입니다. 저는 이 어플은 매일 사용하는 날씨 어플로는 사용하고 있지는 않습니다. 해외여행을 가기전에 여행지의 날씨와, 비행기의 결항과 지연에 영향을 주는 태풍의 위치를 확인하고 경과를 추적하는 용도로 사용됩니다.


다시말해 전세계의 날씨는 한 눈에 보기 좋게 볼 수 있다는 것이 이 어플의 장점입니다.

  

어플을 실행시키고 하단에 있는 플레이 버튼을 누르면 태풍이 앞으로 어떻게 변해가는지를 알 수가 있습니다. 최소 4일 이상의 예상경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더불어 검색을 통해서 여행지의 날씨(온도, 강우량 등) 확인하는 기능을 제공합니다. 

이외에도 전세계의 미세먼저 현황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앞서 말씀 드린대로 무료지만 충분한 기능들이 모두 탑재된 괜찮은 어플입니다. 해외여행을 계획중에 있으시거나 태풍의 위치를 실시간 관찰해야 하는 (비행기 결항 걱정) 상황이라면 적극 추천해 드립니다. 


이 어플의 실행 영상을 아래에서 확인하시면 좋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