등산, 하이킹 갈 때 사용하면 좋은 추천 어플 (만보기, 고도계, 나침반, 지도, SOS)

반응형

Altimeter GPS - Hike & Trek / 등산, 하이킹에 필요한 모든 기능이 하나

오늘은 등산, 하이킹에 좋은 어플을 소개하려고 합니다. 사실 저는 등산을 좋아하지 않아서 이 어플이 필요 없었는데, 무료라서 다운 받아 놓은 적이 있습니다. 그리고 카톡으로 등산 동호회 활동을 열심히 하는 친구에게 이 어플을 소개한적이 있는데, 매우 만족스러워 하기에 소개를 해드립니다. (일부 기능은 유료입니다. 물론 저는 무료로 받았습니다^^)
이 어플은 모든 기능인 올인원 (ALL IN ONE)하나에 모두 들어가 있습니다.



1. 고도계

2. 나침반



실제 지도위에서 나침반이 구동됩니다. 그래서 방향을 파악하기 용이 합니다.


3. 속도계

4, 만보기 - 아이폰 건강 기능과 연동됩니다.

5. 날씨 - GPS를 이용하여 현재 위치의 날씨를 항목별로 보여줍니다.


6. 지도

7. 망원경 



16베까지 확대해서 볼 수 있으며 사진촬영 기능까지 제공합니다.


8. 손전등 기능

9. 긴급구조 위치 신호 메세지 발송 기능


이런 기능은 꼭 등산의 조난이 아니더라도 일상적인 경우에서도 유용하게 이용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특히 해외에서도 마찬가지입니다. 


이 어플은 지도 메뉴에서 특별한 기능이 한가지 더 있습니다. 바로 마킹 기능입니다. 지도에서 해당 위치를 마킹해 놓으면 이 어플을 통해서 해당지점 추적이 가능합니다. 이것은 네비게이션 기능하고는 다릅니다. (네비게이션은 주소나 명칭 필요) 아마도 산행을 경우 중요지점을 마킹하고 찾아오거나 돌아오는 용도로 이용할 것 같습니다.


앞서 말씀 드린대로 저는 산을 좋아하지 않지만, 사회생활을 하다 보면 등산 가는일이 종종 있습니다. 그럴 때 요긴하게 사용해야겠습니다.

Altimeter GPS - Hike & Trek 다운로드

https://itunes.apple.com/US/app/id1295577015?mt=8


이 어플은 어일깔보 블로그 오늘만 무료에 소개된적이 있습니다. 

2019/06/02 - [오늘만 FREE] - 한시적 오늘의 무료 어플. (앱스토어 아이폰/아이패드 기준 2019년 6월 02일)

물론 저도 그때 받아 놓았습니다. 아래 SNS를 구독하면, 또 무료로 소개될 때 관련 소식을 바로 전달 받을 수 있습니다.


유튜브는 다양한 정보를, 카카오스토리/페이스북을 구독하시면 유료 전환 전 어플을 다운 받을 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