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럽여행을 한다면 버스나 기차탈 때 leo express(레오 익스 프레스) 어플 / 크라쿠프에서 리비우 갈 때 좋네요.

유럽여행 버스 예약어플 leo express / 크라쿠프(폴란드) -> 리비우(우크라이나)


오늘은 유럽여행할 때 설치해 두면 좋은 어플을 소개하려고 합니다. 요즘은 과거 보다 다양한 버스 예매 사이트 및 어플이 존재합니다. 정말 매우 다양해 졌습니다. 유럽 전역의 지역 버스까지 연계해서 제공하는 서비스도 있을 정도입니다. 그래도 대중적으로 많이 이용하시는 서비스는 아마도 플릭스(flix)를 많이 사용할 실 것입니다. 그런데 동유럽 쪽은 조금 불편하더군요. 이번에 동유럽 쪽을 처음으로 가게 되었습니다. 동유럽에 간 김에 폴란드 옆에 우크라이나(리비우)도 가려고 이것 저것 알아 보는데, 아직 많은 정보가 없습니다. (기차, 비행기, 버스)  이것 저것 알아보다가 버스로 리비우로 넘어가기로 했을 때 알아본 어플이 leo express 입니다. 추가로 체코 여행을 계획중이시라면 설치해 보시는 것도 좋습니다.


혹시 저와 같은 여행자가 있을까 봐 간략히 선택의 이유를 밝히면 이렇습니다.


1. 출발, 도착 장소가 좀 명확해야겠다.

2. 리비우 국경에서 검문이 길어 질 수 있으니 좌석은 좀 더 편한 것, 좌석 예약이 되어야함.

3. 그리고 저렴한 것


이에 대해서 덧붙이자면 leo express 노선은 크라쿠프는 버스터미널에서 리비우는 (버스터미널과 리비우역) 밖에 없고, 비지니스 좌석으로 업그레이드 할 수 있고, 왕복을 결제하면 20% 디스카운트가 됩니다.

혹시 크라쿠프에서 리비우로 가실 예행객이면 참고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가고 싶은 지역과 날짜 승객 일자만 선택하면 바로 노선이 보입니다. 거기서 세부일정에 들어갑니다.


 

그런 다음 좌석 등급을 고릅니다. 그리고 원하는 좌석을 선택하고 결제하면 끝입니다. 어플이 상당히 편리하고 매우 간소화 하게 만들어 놓았습니다.  간소화(?) 그런 부분이 조금 아쉬운점도 있지만, 우리에게 익숙하지 않는 폴란드어나 우크라이나어를 보는 것 보다 이것이 훨씬 좋을 것 같습니다.  


유튜브는 다양한 정보를, 카카오스토리/페이스북을 구독하시면 유료 전환 전 어플을 다운 받을 수 있습니다.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