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신] 인천공항 주차장 예약하는 방법

반응형

인터넷에 보면 인천공항 주차장 예약하는 방법에 대해서 소개하는 블로그가 많습니다. 그런데 대부분이 광고 포스팅이더군요. 일명 대행주차 광고가 많습니다. 아니면 발레파킹 하는 방법. 뭐 그게 또 광고글로 이어지기는 합니다. 오늘은 그런 광고글은 아니고, 그냥 일반적인 인천공항 주차장 예약하는 방법을 소개하려고 합니다.

 

인천공항을 항상 공항셔틀버스를 이용하거나 그냥 가서 주차만 해봤지. 인천공항 주차장을 예약할 수 있다는 것은 이번에 처음 알았습니다. 대행사도 아니고, 인천공항에서 직접 운영하는 주차장 예약방법을 말입니다.

 

자, 그러기 위해서는 지난번에 소개해드린 '인천공항 앱'이 필요합니다. 이전에 인천공항 앱에 대한 소개와 다운로드는 아래에서 확인하세요. 

 

참고로 인천공항 어플에서만 제공하는 기능입니다. 

 

[APP(IOS&ANDROID)/여행 및 지역] - [해외여행 필요한 앱] 공항에서 필요한 어플, 인천공항 가이드 어플입니다.

 

[해외여행 필요한 앱] 공항에서 필요한 어플, 인천공항 가이드 어플입니다.

블로그에서는 다루지 못한 다양한 어플 정보를 유튜브에서 제공하고 있습니다. 저의 '어일깔보' 유튜브 채널도 방문해 주시면 좋겠습니다. 좋아요와 구독을 해주시면 더욱 더 감사 드립니다. [

iloveapp.tistory.com

 

인천공항 주차장 예약하는 방법

위의 링크에서 아이폰과 안드로이드 인천공항 앱을 다운로드 받습니다.

 

주차예약

인천공항 어플을 다운로드 받았다면 초기화면에서 주자창 예약 버튼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인천공항 주차장 예약하는 방법
인천공항 주차장 예약하는 방법

 

참고로 별도의 회원가입을 필요하지 않습니다.

 

반응형

주차 예약일자

 

인천공항 주차장 예약하는 방법
주차시간 설정

 

주차시간을 타이트하게 잡을 필요는 없습니다. 여유롭게 앞뒤로 1-2시간 잡아놓으시면 됩니다. 왜냐하면 출차할 때 기준으로 요금이 발생하기 때문입니다. 다만 일정시간내에 입차를 하지 못하면 취소가 될 수 있습니다. 관련 내용은 후반에 다시 언급하겠습니다. 결론부터 이야길하면 입차는 2시간 전부터 가능하며, 예약시간 4시간 이후 입차를 못하면 취소가 됩니다.

 

주차 예약신청

 

인천공항 주차장 예약하는 방법
주차예약신청

 

주차와 관련된 정보는 아래의 주의사항을 '꼭' 필독해 주시길 바랍니다.

 

인천공항 주차장 예약 주의사항

예약신청) 예약 신청은 입차예정시간 기준 최대 45일전부터 최소 3일(72시간)전 까지 신청 가능합니다.
(예약기간) 이용 기간은 최소 3일 이상~최대 30일 이내 사용자만 가능합니다.
(예약안내) 예약 시 예약 일정 및 예약정보를 포함한 안내사항은 문자 메시지 및 예약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예약변경) 입차예정시간 1일(24시간)전 까지 변경가능하며, 최대 2회 가능합니다.
(예약취소) 입차예정시간 4시간 후까지 취소하실 수 있습니다.
(예약부도) 입차예정시간 4시간 후까지 미입차하실 경우 예약은 자동취소 됩니다.

※ 페널티(NO SHOW)는 연간 2회 발생 시 6개월간 예약서비스 이용이 불가하며, 페널티에 대한 별도의 통지를 하지 않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주차요금]
예약하신 시간과 별개로, 실제로 차량이 예약주차장에 입/출차한 시간을 기준으로 부과됩니다.
- 제1여객터미널 : 시간당 1,000원/일 7,000원(24년 2월 말까지 한시적 할인 프로모션) 
- 제2여객터미널 : 시간당 1,000원/일 9,000원

 

반응형

 

인천공항 주차 예약 확인

 

주차 예약확인

 

예약이 완료되면 인증한 휴대폰 번호를 예약과 관련된 정보가 문자로 전달됩니다. 예약번호와 시간을 다시한번 확인해 보시길 바랍니다. 여기서 알아두어야야 할점 한가지 더!

 

인천공항 예약 주차장 위치

인천공항 예약 주차장은 별도로 있습니다. 그냥 모든 주차장에 마음대로 주차할 수 있는 것입니다. 예약단계에서 주차장의 위치에 대해서 아래와 같이 알려줍니다. 꼭 기억해 두시길 바랍니다. 참고로 주차장 P5 입니다.

 

인천공항 예약 주차장 위치

 

인천공항에 가면 주차장 자리가 없어서 곤란한적이 어러번 있었습니다. 그러다 최악에는 대행주차까지 하고 출국장으로 뛰어갔던 기억도 있습니다. 이제는 더 이상 그럴 필요가 없을것 같네요.

 

미리 출국정이 잡혀져 있다면, 서둘러 예약을 해보세요 45일 전부터 예약이 가능하고 취소나 변경도 가능하니, 지금부터 알아보시면 좋겠습니다.

 

▶ 함께 읽으면 좋은 포스팅

 

[정보공유] - [최신] 공항 라운지 카드 총정리 (PP카드, 라운지키, 더 라운지 맴버스)

 

[최신] 공항 라운지 카드 총정리 (PP카드, 라운지키, 더 라운지 맴버스)

해외여행의 일상화로 인해 라운지 이용이 중요해진 상황에서, 카드 선택 시 라운지 혜택을 고려하는 포스팅에 대한 내용을 정리해보겠습니다. 보통 다음과 같이 카드(서비스)를 구분할 수 있습

iloveapp.tistory.com

 

[APP(IOS&ANDROID)/도구] - 통관알리미 앱 소개 및 사용법

 

통관알리미 앱 소개 및 사용법

통관 알리미 사용법 통관알리미는 해외에서 물품을 직구할 때 필수적인 어플로, 통관 과정을 시작부터 배송 완료까지 알려주는 서비스입니다. 이를 통해 통관에 문제가 있는지, 언제 완료될지

iloveapp.tistory.com

 

[정보공유] - [해외여행 꿀팁] 항공기 결항 및 지연 문자 수신방법

 

[해외여행 꿀팁] 항공기 결항 및 지연 문자 수신방법

해외여행의 시작은 바로 공항입니다. 공항에 도착해서 맞게 되는 특유의 분위기 감성이 너무 좋을 때가 있습니다. 그런데, 그 시작이 처음부터 꼬일 때가 있습니다. 바로 비행기의 결항 및 지연

iloveapp.tistory.com

 

[정보공유] - 여행자보험 비교하고 가입하는게 좋습니다. (휴대폰 보상, 수화물 보상 범위 등)

 

여행자보험 비교하고 가입하는게 좋습니다. (휴대폰 보상, 수화물 보상 범위 등)

2021년 올해 후반에는 해외여행을 갈 수 있을까요? 희망을 가지고 서서히 우리 해외여행을 준비해봐야겠습니다. 오늘은 여행자 보험 알뜰하게 가입하는 방법을 공유하려고 합니다. 해외 여행에

iloveapp.tistory.com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