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정품(라이트닝 8핀) 케이블 구별법

반응형

아이폰 충전기나 케이블이 위조품인지 확인하는 방법을 알고 있은가요? 정품 케이블이 가격이 비싸다 보니, 이를 가지고 장난을 치는 못된 판매점이 있기 마련입니다. 모두다 정품이라도 말하고, 인증을 받았다고 하면서 사람들이 알지 못하는 점을 노려 가짜 충전기 및 케이블을 구입하도록 유도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케이블의 프린팅

아이폰 정품 케이블 구별법
아이폰 케이블 프린팅

 

정품 Apple 케이블에는 항상 생산지에 대한 정보가 케이블에 인쇄되어 있습니다. 위조된 가짜 케이블에는 없습니다.  일반적으로 항목은 위의 이미지에 표시된 항목 중 하나여야 합니다. 다른 내용으로 적혀 있다면 그 역시도 가짜입니다.

 

케이블에 위 문구가 없는 가짜 케이블 제품을 이용하면 Apple 제품 밧데리가 손상될 수 있습니다. 또한 케이블에 이와 같은 내용 외에 아래의 내용도 꼭 함께 체크해야 합니다.

 

Lightning 커넥터 확인

반응형

불법 가짜 iPhone 충전기를 식별하는 또 다른 방법은 충전기 케이블의 커넥터 끝을 확인하는 것입니다.

 

아이폰 커넥트 끝
아이폰 커넥트 확인

 

원래 모델에서 커넥터는 깨끗한 금속 모양과 매끄럽고 둥근 모서리를 가지고 있으며 접점은 금도금되어 커넥터에 꼭 맞습니다. 위조 모델에서 커넥터는 정품보다 더 어둡고 두 개 이상의 조각으로 구성되며 접점은 더 노란색을 띠고 커넥터의 나머지 부분의 마감이 이상합니다. 위의 이미지에서 차이점을 더 쉽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금색이고 너비 및 길이가 일정하면 정품, 여러 부분의 조합, 거칠고 외장이 일관되지 않거나 검은색이면 가품

 

USB 커넥터 확인

 

아이폰 USB 끝부분

충전기 커넥터의 USB 포트에서도 동일한 확인을 할 수 있습니다. 원래 케이블에서 해당 부분이 잘 맞고 접점은 금도금되어 있으며 커넥터 표면은 완전히 매끄럽고 균일합니다. 가짜 USB 커넥터에서 걸쇠의 간격이 고르지 않고 접점이 은색이며 표면에 종종 얼룩덜룩하거나 더 어둡습니다. 게다가 몇번 사용하면 바로 스크래치가 발생한다는 점도 가품의 특징입니다.

 


 

아시다시피 정품 케이블은 가격이 비싼편입니다. 따라서 매우 낮은 가격에 판매되는 모델은 항상 주의해야 합니다. 이에 대한 보완으로 애플 인증 제품이 있습니다. 하지만 요즘은 애플인증도 가짜가 많아서 구매시 주의가 필요합니다. (리뷰를 꼭 참고) 당연한 말이지만, 정품 케이블을 믿고 구매하고 싶다면 무조건 애플 스토어에서 구매하시는 것을 추천해 드립니다.

 

 

[정보공유] - 아이폰의 올바른 충전법과 최상의 배터리 유지법

 

아이폰의 올바른 충전법과 최상의 배터리 유지법

목차 아이폰 배터리 충전과 관리 애플의 국내 아이폰 수리비에 대한 할인혜택이 종료가 되었습니다. 보증 제외 배터리 서비스 요금을 인상되어 이용자가 느끼는 비용 부담이 꽤 됩니다. 아이폰1

iloveapp.tistory.com

 

[APP(IOS&ANDROID)/도구] - 아이폰 도난 방지 앱, 2가지를 소개합니다. 휴대폰 사생활도 보호기능

 

아이폰 도난 방지 앱, 2가지를 소개합니다. 휴대폰 사생활도 보호기능

오늘은 아이폰 분실(도난)방지 어플을 소개하려고 합니다. 아이폰이 고가이니 만큼 주의가 필요합니다. 원천적으로 막을 수는 없지만 최소한 방지책(?) 정도로 생각해 주시면 좋겠습니다. 설치

iloveapp.tistory.com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