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든게 같은게 아니다. 비즈니스석 종류와 선택방법

반응형

비즈니스 좌석 종류

얼마전에 일본을 비지니스를 타고 다녀왔는데, 처음으로 특별한 이상한(?) 비즈니스석을 타고 왔습니다. 이럴 줄 알았으면 다른 항공편을 타는 것인데... 오늘은 비즈니스 좌석의 종류에 대해서 알려드릴려고 합니다.

 

우등비즈

우등 비즈니스

앞서 말씀 드린드린대로 비즈니스석 사실 다들 무조건 좋은 줄 알고 있었는데... 비즈니스 중에서도 돈 아까운 종류가 있습니다. 바로 우등 비즈 불리는 비즈니스석은 흔히 제주도갈 때 대한항공 아시아나항공의 소형 기에서 볼 수 있는 비즈니스석입니다. 정말 일반적인 우등 고속버스 좌석느낌이 나서 그렇게 (여행자 카페)에서 부르곤 합니다. 특히 의자로 뒤를 밀어도 넘어가는 폭도 일반 이코노미와 특별한 차이가 없습니다. 하지만 가격은 2배라서 아쉽기만 합니다.

 

대표적으로 B737, A321 항공기

 

미끄름틀 비즈

미끄럼틀 비즈니스석

또 다른 좌석으로 미끄럼틀이 라고 불리는 비즈니스석도 있습니다.  의자가 쭉 펴진다는 점에서 우등비즈보다는 편하지만, 이게 180도 누워지는게 아니라 약간의 경사가 있습니다. 그래서 장기간 타고 가다보면 중력의 영향으로 계속 단계에서 자꾸 밑으로 흘러내리는 느낌이 있습니다. 대한항공 보다는 아시아나 항공에서 자주 볼 수 있으며, 아시아나항공은 장거리 국제선의 꽤나 많은 기종이 여전히 미끄럼틀이 많이 배치되어 있습니다. 아래의 비행기 기종에서 제공하고 있으니 탑승시 확인해 보시길 바랍니다.

 

대표적으로 B777-200ER / A330 / B747 / B767

 

비즈니스 좌석에 대한 추가 정보

1. 조용한 곳을 원한 다면 맨 앞과 뒤는 피할 것

-> 음식을 준비하는 갤리가 있고 비즈니스석고 있고 유아용 요람이 앞에 있습니다.

 

2. 비즈니스석도 비상구 좌석이 있다.

-> 그냥 비즈니스도 충분히 넓지만, 비상구가 배치된 비즈니스는 훨씬더 넓습니다. (A380 2F)

 

3. 창문이 없는 좌석도 있다.

-> 창문가에 앉아서 인증샷이 꼭 필요한 분이라면, 좌석배치도를 찾아서 확인해 보시길 바랍니다. 

 

 

▶ 함께 읽으면 좋은 포스팅

 

 

[오늘만 FREE] - 공항 라운지 이용을 위해 PP카드 발급. 혜자 신용카드는?

 

공항 라운지 이용을 위해 PP카드 발급. 혜자 신용카드는?

내년 여행을 앞두고 PP카드를 만들기로 했습니다. 과거에는 PP카드를 발급받기 쉬웠는데, 이제는 점점 까다롭고 조건이 많아졌습니다. 아직까지 남은 최고의 혜자 PP카드 경남은행과 부산은행이

iloveapp.tistory.com

 

[정보공유] - 이심(esim) 추천. 가장 싸게 구매하는 방법 (동남아, 유럽, 미국 등)

 

이심(esim) 추천. 가장 싸게 구매하는 방법 (동남아, 유럽, 미국 등)

저는 해외여행준비할 때 가장 신나는 포인트가 유심을 준비할 때입니다. 국가와 일정을 기반으로 네이버에서 최저가로 유심을 고를 때 가장 설렙니다. 그런데 언제부터인가 유심 대신에 이심을

iloveapp.tistory.com

[정보공유] - [해외여행시 필요한 어플] 인천공항에서 확인하는 대기지연, 연착정보

 

[해외여행시 필요한 어플] 인천공항에서 확인하는 대기지연, 연착정보

코로나가 잠잠해 지면서 다시금 해외여행을 가시는분들이 주위에 많으십니다. 하지만 이렇게 높아진 여행수요 만큼 항공서비스가 제공되지 않는것이 현실입니다. 현재 여행수요가 증가하고 있

iloveapp.tistory.com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