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나를 발신자 차단했는 확인하는 방법 (차단목록)

반응형

목차

    누가 아이폰에서 나를 찾아했는지 확인하는 방법

    사실 여부를 떠나 누군가가 나의 번호를 차단했다는 것을 분명 기분이 좋은 것은 아닙니다. 그래도 만약 상대방이 나를 차단했다면 이런 사실만으로도  사람과의 상대적인 관계를 확인할 수 있는 좋은 방법입니다.

     

    지금부터 포스팅하는 내용은 100% 인증된 방법은 아닙니다. 다만 일반적인 사용 환경에서 발생할 수 없는 특별한 상황을 보고 차단을 유추하는 방식입니다. 

     

    메시지로 구분

    SMS와 아이메세지의 색깔차이

    차단당했는지 여부를 알아보는 한 가지 방법은 해당 사람에게 문자를 보내는 것입니다. 일반적인 SMS와 iMessage를 구분하여 보내는 방법입니다. 초록색 말풍선은 SMS이고 파란색 말풍선은 iMessage입니다. SMS에는 응답하는데 iMessage 읽음이 표시되지 않는다면 의심해볼만 합니다.

     

    전화연결음 으로 구분

    전화를 했을 때 나오는 통화 연결음으로 구분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배터리가 없을 때 or 비행기 모드일 때

    별도의 신호음 없이 '꺼져있어 소리샘으로 연결되오며...'라는 지체 없이 음성이 나옵니다.  이런 경우는 일반적으로 차단 당한하는 것이 아닙니다.

     

    방해금지 모드거나 버튼으로 거절

    통화음이 2회 이상 울리고 그 다음에  "고객께서 전화를 받을 수 없습니다 잠시 후에 다시 걸어주시기 바랍니다."라는 멘트가 나오는 경우는 버튼을 통해서 통화를 거절하는 경우입니다. 현재 회의 중이거나 운전중으로 거절한 것으로 차단과 다릅니다.

     

    차단되었을 때

    이때도 바로 소리샘 안내 메세지가 나옵니다. 약간 혼동되는 포인트가 있습니다.  하지만 약간의 차이점이 있습니다. 통신사별로 1회 정도 벨소리가 울린 다음에 소리샘으로 연결되거나 한다는 점입니다. 이럴 때는 여러번 테스트를 해볼 필요가 있습니다. 

     

    물론, 가장 확실한 방법은 다른 핸드폰으로 연락을 해보면 바로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차단인지 비행기 모드인지 말입니다. 상대방의 수신차단은 정신적 데미지가 있습니다. 소중한 사람이라면 시간을 두고 다시 연락해서 관계를 회복해 보는것을 어떨까요?

     

    마지막으로, 아이폰 발신차 차단하는 방법입니다.

     

    아이폰 차단하는 방법

    아이폰 발신자 차단

    아이폰의 연락처 목록이나 혹은 최근통화 목록에서 (i)를 선택해서 들어가면 '이 발신자 차단' 목록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해당 영역을 선택하면 이메일 및 메시지, 전화가 차단됩니다.

     

    차단된 전화번호 확인하는 방법

    아이폰 차단번호 해제

    다음의 순서대로 진행하시면 됩니다.

     

    아이폰 설정 > 전화 > 차단된 연락처

     

    여기에 보시면 지금까지 차단한 전화번호 목록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혹시 실수로 잘못 눌러서 지인의 연락처가 차단될 수 있으므로 그럴 경우는 여기서 해제를 하시면 됩니다. 저는 스팸이나 광고가 올 때마다 차단을 했더니 목록이 상당히 많습니다.  그럼 즐거운 스마트폰 라이프 되세요.

     

     

    [APP(IOS&ANDROID)/생산성] - 공부, 수면, 명상 집중모드가 필요할 때! 백색 소음 앱 추천

     

    공부, 수면, 명상 집중모드가 필요할 때! 백색 소음 앱 추천

    목차 삶에서 집중이 필요할 때, 백색 소음 앱 가청 범위 내의 모든 주파수에서 동일한 강도를 특징으로 하는 소리 유형을 설명하는 데,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용어입니다. 그것은 종종 사용하지

    iloveapp.tistory.com

     

    [APP(IOS&ANDROID)/건강, 운동] - 광고 없는 미세먼지 앱 dusts 을 소개합니다.

     

    광고 없는 미세먼지 앱 dusts 을 소개합니다.

    왜 미세먼지가 위험할까? 대기 오염은 전 세계적으로 시급한 문제이며 미세 먼지가 주요 원인 중 하나입니다. PM2.5라고도 하는 미세먼지는 직경이 2.5마이크로미터 미만으로 사람의 머리카락 굵

    iloveapp.tistory.com

     

    [정보공유] - ios 16.4 로 업데이트 해야 하는 이유 2가지

     

    ios 16.4 로 업데이트 해야 하는 이유 2가지

    목차 아이폰 IOS 16.4 업데이트 눈뽕 방지 [플래시 효과 흐리게 처리] 어두운 곳에서 유튜브나 영상을 보다 보면 갑자기 밝아지는 장면에서 눈이 아픈적이 있습니다. 이번 업데이트에서 이런점을

    iloveapp.tistory.com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