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만 몰랐나?] 아이폰 카톡 예약 전송하는 방법

반응형

카카오톡을 오래 사용해도 잘 모르는 기능들이 많습니다. 채팅외에 워낙 다양한 기능이 있다 보니 알기가 쉽지 않습니다. 그러다가 알게 된 새로운 기능 카카오톡 예약 문자 전송하는 방법입니다. 채팅 기능을 보완할 수 좋은 기능이었는데 이제야 알게되었습니다. 예약 메세지는 원하는 시간에 정해 놓은 메세지를 전송하는 기능입니다. 이제는 친구들의 생일이나 기념일 그리고 오늘 꼭 보내야 할 일정을 날짜와 시간을 정해서 메세지를 보낼 수 있게 되었습니다. 

카카오톡 예약 전송 방법

카카오톡 예약 메세지

일단 예약문자를 발송하는 대상의 대화창으로 들어가서 (+) 버튼을 선택하면 다양한 기능들이 나옵니다. 여기서 [예약 메세지] 를 선택하면 됩니다. (앗 그전에 카카오톡은 항상 최신 버젼이어야 합니다.)

 

해당 부분을 선택하면 비서 죠르디가 나와서 메시지 발송을 전송할 수 있는 화면이 나옵니다.

 

여기서는 다음의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보낼 일시, 대상, 미리 알림 등을 할 수 있습니다. 대상을 잘못설정했다면 여기서 다른 사람으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 미리 알림은 예약한 문자 발송전 미리 알려주어서 보낼 메세지를 수정하거나 혹은 취소할 수 있는 선택권을 한번 더 제공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따라서 알림 받음으로 설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등록하기를 선택하면, 할 수 있는 모든 설정이 끝이 납니다.

 

예약문자 취소

 

차후, 마음이 변경되어 내용을 수정하거나 취소하고 싶을 때는 [예약 목록 보기]를 선택하면 됩니다. 브리핑 보드에서 수정할 예약 메세지를 터치 하면 됩니다.

PC 카톡 예약 문자 보내기

PC 카카오톡 예약문자 전송

PC 카카오톡이라고 특별히 다르지 않습니다. 시계모양을 선택하면 스마트폰과 동일하게 메세지를 보낼 수 있으므로 요긴하게 이용하시길 바랍니다.

 

참고로 카톡 예약 메시지 기능은 나와의 채팅에도 사용할 수 있으므로 특정일에 해야 하는 일을 잊고 싶지 않을 때 이를 활용해도 괜찮습니다.

 

 

[정보공유] - 카톡 단톡방 초대 거절 기능 설정방법

 

카톡 단톡방 초대 거절 기능 설정방법

이제 모르는 사람으로부터 카카오톡 단톡방에 초대될 경우 수락여부를 선택해 참여할 수 있게 됐습니다. 카카오는 4월 3일 일 그룹 채팅방에 초대될 때 이용자가 수락여부를 확인할 수 있는 그

iloveapp.tistory.com

 

[정보공유] - 카카오톡 프로필 관리 설정 (내 홈 표시, 생일 알림, 카카오스토리 삭제)

 

카카오톡 프로필 관리 설정 (내 홈 표시, 생일 알림, 카카오스토리 삭제)

카카오톡에 다양한 기능이 더해지면서 복잡해졌습니다. 카카오톡 서비스의 방향성은 한결같습니다. 소셜네트워킹 서비스답게 사람 간의 관계를 강화시키는 방안, 어떤 거리를(?) 계속 만들어

iloveapp.tistory.com

 

[정보공유] - 신용카드 신차 구매시 캐시백 금액 확인 with 카카오페이

 

신용카드 신차 구매시 캐시백 금액 확인 with 카카오페이

얼마 전에 카카오페이에서 신차 구매 시 '자동차 신용카드' 비교 서비스를 실시했습니다. 쉬운 말로 어떤 카드로 신차를 사면 페이백을 얼마나 받을 수 있냐라는 것입니다. 카카오페이서 이런

iloveapp.tistory.com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