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탈리아 밀라노 버스, 지하철, 트램은 ATM Milano 어플

반응형

밀라노에 도착하자마자 느껴집니다. 패션의 도시! 밀라노!

거리를 걷는 사람들의 패션이 하나하나가 예술입니다.

 

밀라노 첸트랄레역

 

이탈리아 밀라노에서 대중교통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다양한 방법이 있습니다. 지하철역이나 트램 근처 자동판매기에서 티켓을 구매할 수도 있지만. 자동판매기가 늘 있는것이 아니라서 이럴 때는 밀라노 교통국에서 운영 중인 ATM Milano 이용하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출시한 지 3년 이상이 되어서 초기보다 많이 안정적으로 변경되었습니다. 카드를 등록해서 사용해도 되지만 페이팔과 연동해서 사용하면 결제할 때마다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밀라노 여행시 사용한 티켓
밀라노 버스, 지하철 티켓 어플

 

이탈리아 로마의 TicketAppy와 사용법은 비슷하지만 조금의 차이가 있습니다.

일단 밀라노는 100분이 아니라 90분 동안 무제한 환승이 가능하다는점!

또. 하나는 밀라노는 버스와 지하철이 환승이 된다는 점입니다.

 

로마에서 사용하는 버스, 지하철 앱은 아래의 링크를 참고하세요

 

2023.02.27 - [APP(IOS&ANDROID)/여행 및 지역] - 이탈리아 로마여행 추천 교통어플 앱 TicketAppy

 

이탈리아 로마여행 추천 교통어플 앱 TicketAppy

혹시 로마 여행을 준비중이신가요? 로마여행할 때 지하철과 버스의 승차권을 손쉽게 구매할 수 있는 앱 TicketAppy을 소개해 드립니다. 소매치기 이야기 다들 들어보셨지요. 소매치기 표적의 시작

iloveapp.tistory.com

 

사용법은 매우 간단해서 특별히 설명드릴 것은 없지만, 좀 더 부연설명해 드리겠습니다.

 

밀라노 지하철 어플

 

대중교통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어플에서 활성화를 시켜줍니다. 활성화를 하게 되면 QR코드가 생성이 됩니다. 버스를 탈 때는 활성화면 하고 버스나 트램을 그냥 타면 됩니다. 태그 하는 부분이 없습니다. 그리고 아시다시피 불시의 검표원에게 활성화된 QR코드를 보여주면 됩니다. 문제는 지하철입니다. 지하철에서 조금 혼동하실 것 같아서 사진을 첨부합니다.

 

밀라노 지하철 입구

 

여기에 활성화된 QR코드를 스캔하면 입장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이렇게 QR코드 리더기가 달린 입장부스(?)를 찾는 것이 조금 어렵습니다. 잘 찾아보면 어딘가에 있으니 걱정하지 마세요!

 

ATM Milano 의 이용팁을 드리자면! 한 명이 2-3명의 티켓을 동시에 구매할 수 있습니다. 활성화면 한다면 버스는 특별한 조치가 없지만, 지하철의 경우는 한 명씩  QR 태그를 해서 입장시켜 주면 됩니다. 이런 것이 번거로워서 생성된  QR을 스샷을 찍어서 일행에게 공유를 하면 되겠다 하고 생각하시겠지만!

 

QR 코드는 실행될 때마다 조금씩 보안을 위해 변경이 됩니다.

따라서 스샷은 소용이 없으므로 현장에서 한명식 꼭 태그를 해주세요! 

 

밀라노에서 현금도 카드도 없이 스마트폰으로 쉽게 대중교통을 이용하세요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