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라산 등반 인증서 어플 JEJU IoT 입니다.

반응형

저는 한라산을 가본적은 있지만 정상에 가본적은 없습니다. 지금 생각하면 아쉽기만 합니다. 혹시 한라산에 가볼실 계획이 있다면 이번에는 정상까지 가보면 한라산 등정인증서 까지 받아보는 것은 어떨까요?

한라산 등정 인증서 앱_JEJU IoT 

한라산 등정 인증서 앱_JEJU IoT
한라산 등정 인증서 앱_JEJU IoT

올해 3월부터 제주 아이오티(IoT) 앱에 한라산 등정 인증서 발급 기능이 추가되어, 스마트폰이나 모바일 기기를 통해 간편하게 한라산 등정 인증서를 발급받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앱에서 예약번호를 등록하고, 정상에서 찍은 GPS 정보가 포함된 사진을 등록하면 됩니다. 이전에는 한라산국립공원 누리집 홈페이지에서 등정 인증서 발급을 신청하고, 등반 당일 정상에서 찍은 GPS 정보가 포함된 사진을 등록한 후 성판악이나 관음사 탐방로 입구의 무인발급기에서 수수료를 결제하고 인증서를 출력해야 했습니다.

 

한라산 등정인증서 앱

 

 

하지만 이번 서비스 구축으로 인해 무인발급기를 찾아가지 않고도 제주 아이오티 앱에서 인증서를 신청하고 무료로 발급받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회원가입은 편리하게 카카오톡을 통해서 하시면 됩니다. 다만, 인증서 부정을 막기 위해서 인증서를 다운 받기 위해서는 카메라 접근 허용과 GPS를 활성화 시켜야 합니다.  해당 방법은 앱에 자세히 설명되어 있습니다.

 

또한 이와 함께 제주 IoT앱을 통해 한라산 CCTV, 한라산 날씨, 탐방 안내 등 다양한 정보도 앱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제주도 한라산에 여행 갈 계획이 있으시다면 미리 다운로드 받고 가시는 것을 추천해 드립니다. 아이폰, 안드로이드 모두 출시 되었습니다.

 

 

JEJU IoT 아이폰 다운 바로가기

JEJU IoT 안드로이드 다운 바로가기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