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탈리아 로마여행 추천 교통어플 앱 TicketAppy

반응형

혹시 로마 여행을 준비중이신가요?

로마여행할 때 지하철과 버스의 승차권을 손쉽게 구매할 수 있는 앱 TicketAppy을 소개해 드립니다.

소매치기 이야기 다들 들어보셨지요.

소매치기 표적의 시작이 바로 승차권 구매하 할 때입니다.

현금을 사용할 때는 지갑이 가방이니 옷 어느 포켓에서 나오는지 포착을 하고,

신용카드를 사용할 경우에는 PIN 번호를 몰래 보고 신용카드를 훔쳐 현금서비스를 받기도 합니다.

 

가장 조심해야 하는 곳이 승차권 판매기 앞인것은 여행의 후기들을 보면 늘상 하는 이야기입니다.

오늘 소개할 TicketAppy 이용하면 이런 고민없이 바로 버스타고 치하철 탑니다.

 

아이폰과 안드로이드 모두 출시가 되었습니다. 

 

로마여행 교통 어플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it.xaos.android.ticketappy 

 

TicketAppy - Google Play 앱

로마와 레체의 도시에서 버스/지하철 티켓을 구매하는 앱

play.google.com

 

[이것만 알아두시면 편리합니다]

로마 교통권

1회권은 버스와 지하철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버스와 지하철 100분 동안 환승이 가능합니다. 다만 교차 환승은 되지 않습니다. 동일 교통수단에서만 가능합니다. 그외에 24시간 48시간은 무제한 이므로 그런 제약은 없습니다.

 

아이폰의 경우, 애플아이디를 사용하면 편리하며, 이런 교통권을 특징은 항상 한국에서 카드등록을 해야지 편리하다는 점입니다.

 

지하철은 앞에 QR 태크기계가 있습니다. 하지만 잘 보이지 않으면 잘 찾아봐야 합니다. 아니면 역무원에게 보여주면 문을 열어 줍니다. 버스는 별도의 태그 없이 그냥 타시면 됩니다. 다만 활성화를 시켜야 하며, 그렇지 않으면 벌금이 있습니다.

 

이것 하나로 로마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아직 모르시는 분이 많던데요. 꼭 알아두시면 편리합니다.

 

[함께 읽으면 좋은 글]

 

2023.02.16 - [APP(IOS&ANDROID)/여행 및 지역] - 스페인 여행할 때 필수 어플 cabify 를 설치하세요.

 

스페인 여행할 때 필수 어플 cabify 를 설치하세요.

스페인 여행을 계획중이시라면, 우버, 프리나우, 카비프(cabif)를 설치해 가는 것을 추천해 드립니다. cabif 는 우버처럼 차량을 불러서 이용하는 공유자동차 개념입니다. 현재 다소 공격적인 마케

iloveapp.tistory.com

2023.02.16 - [APP(IOS&ANDROID)/여행 및 지역] - 헝가리 버스 지하철은 부다페스트고(BudapestGo)어플을 사용하세요.

 

헝가리 버스 지하철은 부다페스트고(BudapestGo)어플을 사용하세요.

헝가리에서 여행인원이 3인 이상이면 볼트가 나름 경제적이긴 합니다. 하지만 1-2인은 대중교통수단을 이용하는 것이 합리적인 선택입니다. 참고로 낮시간은 기준으로 헝가리 공항에서 부다페

iloveapp.tistory.com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