헝가리 버스 지하철은 부다페스트고(BudapestGo)어플을 사용하세요.

반응형

헝가리에서 여행인원이 3인 이상이면 볼트가 나름 경제적이긴 합니다.

하지만 1-2인은 대중교통수단을 이용하는 것이 합리적인 선택입니다.

참고로 낮시간은 기준으로 헝가리 공항에서 부다페스트 시내까지 8천-9천 포린트가 듭니다.

하지만 공항버스라면 1,500 포린트로 저렴합니다. 택시비 아끼시고 간식 사먹는게 좋습니다.

 

버스나 지하철을 이용하기 위해서, 자동판매기를 이용하면 되는데, 버스의 경우는 버스정류장에 항상 자동판매기가 있는 것이 아니라서 조금은 불편합니다. (물론 지하철에는 모두다 있더군요.)

따라서 이럴 때는 앱을 통해서 승차권을 구매하면 됩니다. 바로 부다페스트고(BudapestGo) 어플입니다.

 

BudapestGo 앱 이란

부다페스트 교통어플

스마트폰을 통해서 헝가리에 있는 버스, 트랩, 지하철을 이용할 수 있는 앱으로 아이폰, 안드로이드 마켓에서 해당 앱을 다운로드 받고 사용하면 됩니다. 다만 여기서 중요한 점은, 이런 셋팅은 한국에서 사전에 해놓고 가라는 것입니다.  회원가입과 결제수단 등록을 필수로 해놓아야지 현지에서 스트레스가 적습니다. 개인적으로 통신상황이 조금이라도 좋지 않으면 에러가 나더군요. 특히 한국카드의 경우는 카드사 마다 결제 방식이 달라서 불편함이 조금씩 다릅니다.

 

KB, 신한 모두 앱결제 카드 방식을 지원하지만, KB는 아이폰의 경우는 페이스 인식으로만 결제가 되지만, 신한카드는 결제코드를 입력해야 방식이라서 한번더 번거롭습니다. 결제방법을 등록해 놓지 않으면 결제마다 카드번호를 넣는 번거로움이 있습니다.

 

부다페스트 공항에서 시내가기

 

한국에서 야심차게 준비해 왔는데, 공항에서 앱이 잘 실행되지 않더군요. 그래서 자판기를 이용했습니다. 자판기도 신용카드가 지원이 됩니다. 영국(영어)로 선택하면 쉽게 구매할 수 있습니다. 일부 카드는 핀번호를 입력하라고 알려줍니다. KB카드 기준으로 4자리를 넣어서 결제를 했습니다. 일부 카드는 앞에 00을 붙인다던지 합니다.

사실 핀결제 방식은 익숙하지 않으므로 한국에서 출발할 때 본인의 신용카드 정보를 미리 알아가시길 바랍니다.

100E 번이 대표적으로 있습니다. 딱 보시면 압니다.

 

 

여행자의 경우는 싱글권을 자주 사용하게 됩니다. 구매방법은 한번 카드 등록을 해놓으면 어렵지 않으니 구매방법은 생략하고, 사용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BudapestGo 실행하기

부다페스트고 구매화면

싱글권을 구매했을때의 화면입니다. 마이티켓 메뉴로 가면 구매한 티켓이 보입니다.

지하철의 경우는 개찰구 앞에 버스의 경우, 탑승하는 문, 트램의 경우는 모든 문 옆에 QR코드가 있습니다.

구매한 승차권을 보시면 'validate' 활성화를 누릅니다. 그럼 카메라가 실행되고 해당 카메라고 QR코드를 촬영하면 자동으로 활성화 됩니다. 우리나라로 생각하면 태그 했다 생각하면 됩니다.

 

지하철 입구 QR

 

버스 QR 코드

3일 정도 부다페스트에서 이용하면서 느낀 팁을 드리자면, 구매를 할때는 통신이 원활한 환경에서 미리 구매해 놓은것이 좋습니다. 통신 상황이 조금이라도 좋지 않으면 구매가 잘 되지 않더군요. 그럼 안전하고 즐거운 부다페스트 여행이 되는데 많은 도움이 되었기를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