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에 필요한 pdf 아이폰에 담아가기(호텔바우처, 승차권 등)

반응형

코로나 시기에 한번 여행을 간적이 있습니다. 여러가지 증빙서류에 호텔바우쳐 그리고 각종 이용권, 그리고 승차권과 예약확인서 등. 각종 pdf 문서가 20장이 넘더군요.

 

여행에 필요한 문서는 기본적으로 출력해 가는것이 맞습니다. 물론 요즘 스마트폰에서 QR코드로 대신하는 경우가 많아지고 있지만, 어떤곳은 출력된 문서를 요구하기도 합니다. 그래서 두개다 준비해 가는 번거로움은 있습니다.

 

어떻게 보면 출력물을 분실할 경우를 대비해서 가져간다고 생각으로 휴대폰에 담아가면 되겠습니다.

또한, 각종 여행자보험 증권과 약관, 유사시디르 대비한 여권사본도 함께 챙기면 좋습니다.

아이폰을 기준으로 설명하도록 하겠습니다.

 

우선은 여행에 필요한 pdf 파일을 컴퓨터 바탕화면 폴더별로 안에다 넣어주세요. 그런 다음 구글드라이브에 모두다 업로드 합니다.

그럼 다음 아이폰에 있는 앱 '파일'앱을 실행합니다.

(먼저 아이폰에 구글드라이브가 설치되어 있어야 합니다. )

위치를 누르면 구글드라브나 기타 설치된 드라이브가 보일 것입니다. 만약 구글드라이브가 보이지 않는다면 (점3개)를 눌러 편집에서 구글드라이브를 ON 으로 바꿔주시면 됩니다.

아이폰 pdf 저장하는 방법

여기서 구글드라이브로 이동을 한 다음 선택을 통해서 나의 아이폰 폴더로 다운로드 받을 파일을 정합니다. 원래는 폴더 전체를 선택해서 이동을 해도 되지만, 가끔 오류가 생겨서 좀 불편하더라도 하나 하나 지정해서 옮겨주는 것을 권장해 드립니다. 나의 폴더로 다운로드 받은 pdf 는 오프라인 상태에서도 이용이 가능하므로 제출이나 증빙이 필요할 때 요긴하게 사용하시길 바랍니다. 또한 이메일로 전송이 가능하므로 상황에 따라 편리하게 이용하세요.

 

[함께 읽으면 좋은 포스팅]

 

여행자 휴대품 신고서 폐지와 모바일 세관신고 사이트 안내

귀국할 때는 많이 피곤하고, 여행에 대한 아쉬운 마음이 가득해서 나름 민감한 상황입니다. 이럴때 뭐든 하기 귀찮은데 꼭 해야 하는게 있지요. 바로 여행자 휴대폰 신고서입니다. 해외여행을

ilovesejongcity.com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