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여행 꿀팁] 항공기 결항 및 지연 문자 수신방법

반응형

해외여행의 시작은 바로 공항입니다. 공항에 도착해서 맞게 되는 특유의 분위기 감성이 너무 좋을 때가 있습니다.

그런데, 그 시작이 처음부터 꼬일 때가 있습니다. 바로 비행기의 결항 및 지연 입니다.

 

사실, 집을 떠나기 전에 그 소식을 들으면, 좀 더 준비하는 마음을 가질 것인데, 지방의 경우, 새벽부터 도착했는데 3시간 지연이면 정말 진이 빠집니다. 오늘은 항공기의 결항 및 지연 소식을 오히려 항공사 보다 더 빠르게 문자로 수신하는 방법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비행기 운항속보 SMS 신청

바로 인천공항공사 홈페이지에서 쉽게 신청할 수 있습니다.

인천공항 홈페이지

여객 출발시간표에서 본인이 탑승할 항공편을 검색합니다. 시간과 목적지에 대한 옵션이 있으며, 본인이 항공편명을 기억하고 있다면 항공편명을 입력해도 됩니다.

항공편 옆에 보시면 스마트폰 모양의 아이콘이 있습니다. 여기를 선택합니다. 

운항속보 SMS를 신청할 수 있는 안내창이 뜹니다.

항공편은 15분 이상 지연될 경우에만 발송이 됩니다. 만약 정상적으로 운항을 하거나, 지연시간이 15분 이하 일 경우는 문자가 발송되지 않으므로 문자가 없다면 안심하시면 됩니다.

 

휴대폰인증을 실시합니다. 신청이 완료되면, 아래의 창이 뜨고 자동으로 닫힙니다.

신청내역을 확인할 수 있는 별도 메뉴가 없는 게 아쉽지만, 여행을 완벽하게 계획을 하고 싶은 저와 같은 분이거나, 지연 등으로 걱정이 많으시다면, 오늘의 정보가 도움이 되셨기를 바랍니다. 인천공항공사에서 제공하는 항공편 지연알림 서비스 잊지마세요.

 

[함께 읽으면 좋은 포스팅]

 

여행자 휴대품 신고서 폐지와 모바일 세관신고 사이트 안내

귀국할 때는 많이 피곤하고, 여행에 대한 아쉬운 마음이 가득해서 나름 민감한 상황입니다. 이럴때 뭐든 하기 귀찮은데 꼭 해야 하는게 있지요. 바로 여행자 휴대폰 신고서입니다. 해외여행을

ilovesejongcity.com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