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드로이드(스마트폰) 다크모드 크롬 설정방법 | 눈건강을 위한 휴대폰 설정

반응형

개인적으로 다크모드를 무지 좋아합니다. 좋아하는 색깔이 검은색이라서 그럴수도 있지만, 눈이 약해서(?) 화면을 짧은 시간을 들여다 봐도 눈이 쉽게 피로해 집니다. 그런데 다크모드를 사용한 후 부터는 피로감이 확실히 덜해져서 너무 만족해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미 PC에는 크롬모드를 설치해서 새까맣게 사용하고 있습니다. 지금 포스팅 하고 있는 화면을 보면 이렇습니다. 거의 암흑모드입니다.



솔직히 보기에 조금은 부자연스럽기는 합니다. 티스토리 에디터 단축아이콘이나 일부 버튼은 다크모드를 지원하지 않아서 버튼이 떠다니는 느낌이 들정도입니다. 뭐 그래도 이게 좋습니다. :)


혹시 저처럼 다크모드 신봉자가 있다면 우리가 매일 사용하는 스마트폰도 한번 다크모드를 설정해 보시길 권해드립니다.

일단 스마트폰 크롬 다크모드 설정에는 일반맛이 있고, 진한맛이 있습니다. 

(기준은 제가 내린 것입니다. 어디에도 이런 기준은 없습니다)


일반맛은 크롬 메뉴와 구글에서 제공되는 읿부 사이트만 적용되는 다크모드 이고

진한맛은 일반맛을 포함해서 모든 웹페이지를 진한 검은색으로 바꿔주는 것입니다.

참고로 맨위에 티스토리 포스팅 캐쳐 화면을 보여드렸는데요. 진한맛 버젼입니다.


1. 다크모드 일반맛 버젼



일반맛 버젼은  스마트폰에 설치된  크롬 앱이 최신버젼이라면 탑재되어있습니다. 우측 상단에 점3개를 눌러주세요. 그리고 설정으로 이동합니다. 설정에 보면 테마라는 메뉴가 있습니다. 테마를 선택하고 '어둡게'로 선택하면 됩니다. 이러면 일반적인 메뉴와 구글홈페이지등이 다크모드로 적용되어서 나옵니다.




2. 다크모드 진한맛 버젼

진한맛 버젼은 완전한 다크를 맛보게 해줍니다. 약간은 번거롭지만 쉽게 따라할 수 있습니다.

아래의 이미지를 참고해 주세요.


1. 주소창에 “chrome://flags 입력

2. 테스트 모드에서 검색창에 ‘Dark mode’ 입력

3. Force Dark Mode for Web Contents

   Android Chrome UI dark mode….. 이 두가지 항목을 ‘Enabled’로 설정

4. Relaunch 선택


이렇게 설정을 맞추고 1번 일반맛 버젼과 혼합해서 사용하면 정말 찐한 다크모드를 경험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PC 크롬도 진하게 이용하시고 싶으시면 2번 다크모드 진한맛에 있는 것으로 PC에서 사용하시면 됩니다. 참고로 다크모드는 현제 테스트 중이어서 여러가지 오류가 있다는점은 감안해 주시면 좋겠습니다.  최대한 글로 쉽게 설명해려고 했는데 혹시 이해가 않되시는 부분이 있다면 아래의 동영상을 참고해주시고, 영상이 도움이 되셨다면 좋아요요 구독하기 부탁드립니다 :)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