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롬 다크모드(chrome dark mode) 설정하는 방법 | PC 브라우져 설정 | 눈 건강을 위한 설정

IOS13 부터 다크모드가 도입되면서 저의 아이폰 역시 다크모드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화면을 오래 보는 일을 하는 경우 눈이 쉽게 피로해질수 있습니다. 그런데 혹시 그거 아시나요? 다크모드는 원래 눈의 건강을 위해서 나온게 아닙니다. 기본적으로 코딩을 하는 사람에게 보다 효율적인 작업환경을 찾다 보니 나온 부산물(?)이라고 보면 됩니다.


그러다가 저시력자가 눈을 편안하게 색맹과 색약이 심하게 있는 분들에게 디지털 콘텐츠를 쉽게 구분하기 위해서 본격적으로 도입되기 시작했습니다. 그리고 그 외에 에너지도 미약하게나마 절약될 수 있는 좋은점도 있습니다.


자 이렇게도 좋은 다크모드를 이제 크롬에서 이용할 수 있습니다.

방법은 크롬 웹스토어를 통해서 할 수 있습니다. 일반 설정이 있는 것이 아니라, 데마를 다크로 설정하는 것입니다.

1. 크롬 웹스토어로 이동합니다.


https://chrome.google.com/webstore/category/extensions?hl=ko


2. 검색창에 'just black'을 검색합니다.


3. 크롬에 추가를 선택하면 됩니다.


그럼 이렇게 까맣게 바꿔버린 가독성 좋은 크롬 브라우져를 만날수가 있습니다.


만약 크롬 다크모드가 실증이 난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그렇다면 다시 초기화를 해야겠지요. 보통 크롬 확장 프로그램을 통해서 설치하는 경우, 해당 프로그램을 삭제하면 되지만, 테마의 경우는 다릅니다. 설정을 통해서 변경을 해야 합니다.




[크롬 원래 테마로 돌아가는 방법]

1. 크롬 우측 상단에 점 3개를 선택합니다.

2. 크롬 설정으로 이동합니다.




크롬 설정에서 "기본 설정으로 돌아가기"를 선택하면 됩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다크모드를 너무 좋아해서 다른 디바이스라도 '다크모드'를 지원하면 거의 이용해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야간에 컴퓨팅을 많이 하는 저에게 참 좋은 설정 모드입니다. 혹시 눈이 많이피로하시다면 한번 설정해서 이용해 보시기를 권해 드립니다.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