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드로이드 전화번호 백업, 구글계정 데이타(연락처, 메모) 옮기기

반응형

안드로이드 폰을 이용하시면 기본적으로 구글 계정을 이용하게 됩니다. 다른 설정을 따로 하시지 않았다면 구글 계정에 연락처가 백업되게 되어 있습니다. (*혹시 삼성계정 동기화 하셨던분은 해당 포스팅은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 


다음과 같은 경우 알아두시면 좋습니다.


- 많은 연락처를 효율적으로 관리 삭제를 하고 싶다면

- 휴대폰이 분실되어서 휴대폰 안에 있는 연락처가 필요 하다면

- 만약을 대비하기 위해서 연락처가 필요하다면

- 영업을 위해 나의 연락처를 다른 사람과 공유를 해야 한다면...


앞서 말씀드린대로 구굴 연락처가 기본적으로 동기화 되어 있기 때문에 구굴 계정을 통해서 연락처를 내보내기가 가져오기가 가능합니다. 그럼 먼저 구글 계정을 통해서 연락처 내보내기를 해보겠습니다.


기본적으로 구글계정에 접속된 상태에서 구글 주소록으로 이동합니다. (크롬을 이용하면 편리합니다)


1. 나의 연락처로 이동합니다.

크롬에 보면 나의 앱을 모아놓은 메뉴가 있습니다. 여기서 [연락처]를 선택합니다. 혹은 주소창에 다음의 주소를 복사해서 붙여넣기를 하셔도 됩니다. 


[나의 구글 연락처 바로가기]

https://contacts.google.com


2. 연락처에서 내보내기는 선택합니다.


화면 가득 동기화된 나의 구글 연락처가 보입니다. 라별로 구분되어 있고, 혹시 수정이 필요하면 검색을 통해서 수정하고 싶은 연락처를 찾은 다음에 수정을 하면 됩니다. 그리고 지금은 백업을 위해서 내보내기를 했지만, 다른 연락처를 가져오고 싶다면 [가져오기]를 선택해서 병합할 수도 있습니다.



가장 일반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Google CSV를 선택하면 됩니다. 이렇게 저장된 파일은 따로 데이타 형태로 백업해 놓으시거나 메일함에 백업해 놓으면 좋습니다. 


그럼, 마지막으로 스마트폰에서 연락처를 동기화 하는 방법을 선택하겠습니다. 방금 설명드린 백업을 하기전에 휴대폰에서 최신 사항은 만들어 놓는게 좋습니다.


여기서 최신 사항이라고 하는 것은 필요없는 연락처를 삭제를 해놓고, 수정되어야 할 번호와 이메일 정보(주소)등을 작업을 마친 상태를 말합니다. 그렇다면 휴대폰에서 계정동기화를 선택해 주세요.


삼성 휴대폰 연락처 백업 및 동기화에 대한 공식 홈페이지 주소

https://www.samsungsvc.co.kr/online/diagnosisgoVw.do?kb_Id=KNOW1000023540


제가 사용하고 있는 폰이 샤오미 계열이라서 가장 많이 사용하는 삼성폰 기준으로 알려드리기 위해서 삼성 홈페이지에서 관련 내용을 가지고 왔습니다. 위의 사진처럼 스마트폰에서 연락처를 동기화 하면 https://contacts.google.com 최신 연락처가 저장됩니다.


연락처는 최신버젼 유지가 중요합니다. 따라서 정기적으로 백업을 해주는 습관을 가져주시는것이 좋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