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패밀리 링크 삭제(뚫기)를 워하는 현실, 오해와 진실 Q/A 상식 방법

반응형

패밀리 링크와 관련하여 많은 정보들이 있는데 학생들이 궁금해 하는 것이 바로 패밀리 링크 삭제, 우회, 해제 뭐 이런 방법입니다. 이런 방법들은 학생들뿐만 아니라 우리 부모님도 궁금해 합니다. 창과 방패 같이 부모님과 학생들의 눈치 싸움. 패밀리 링크의 상식적인 내용을 공유하려고 합니다.


구글 패밀리링크 대상과 가족 구성원

유튜브 프리미임 가족멤버십을 이용하시는 분들 많으시지요. 이 가족멤버십과 패밀리링크 대상과 같습니다. 즉 패밀리 링크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그 상대방이 가족구성원으로 들어와야 하고 유튜브 프리미엄 가족 멤버십을 사용하고 있다면 패밀리 링크 대상자로 자동으로 포함됩니다.


구글 패밀리링크를 삭제하면 부모님에게 알림이 간다?

대부분이 이렇게 알고 있습니다. 구글 패밀리 링크 앱 삭제하면 부모님에게 알람이 간다. 사실 알람이 가지 않습니다. 삭제를 해본 사람이라면 알고 있습니다. 다만 인터넷에서 확인없이 그렇다더라는 내용을 복사해서 퍼나르다 보니 내용이 왜곡되었습니다. 구글 패밀리 링크 앱을 삭제해 보면 알 수 있습니다. 부모님에게 알람이 필요 없습니다.

왜냐하면 부모로 설정한 계정의 도움이 필요합니다. 즉 구글 패밀리 링크를 삭제하기 위해서는 부모님의 동의가 필요합니다. 여기서 동의라하면 부모 구글 계정의 아이디와 비번 필요합니다.

구글 패밀리링크로 무엇을 할 수 있을까요?


1. 구글 활동과 관련된 정보를 취합합니다.
새로운 기기에 로그인하거나, 구글 플레이의 앱 설치, 구매를 제어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크롬 사이트를 제한 할 수 있으며, 구글에서 성인 검색을 막을 수 있습니다.

2. 앱 사용 및 제한
아이들이 특정 어플에 대해서 너무 오래동안 하고 있나요. 그렇다면 그 앱에 대한 사용시간을 제어할 수 있습니다. 특히 아이들의 게임과 SNS(카톡)등이 주요 대상입니다.

3. 스마트폰 기기 위치
스마트폰에 구글계정이 로그인 되어 있을 경우, 위치정보를 습득하여 감독자(부모님)에게 위치 정보를 제공합니다. 따라서 아이들의 안전을 위한 실시간 위치 공유가 가능합니다.

4. 스마트폰 중독 예방
아이들의 스마트폰 시간을 요일별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여기에 취침시간도 설정할 수 있어서 과도한 스마트폰 사용을 막습니다. 물론 비상전화기능 등은 제외 됩니다.

아이폰, 안드로이드

아이와 부모님의 휴대폰이 동일한 유형의 디바이스가 아니어도 상관없습니다. 다시말해 둘다 아이폰이거나 둘다 안드로이드폰이어야 되는게 아닙니다. 구글 계정으로 연결해서 감독하는 것이므로 그외의 조건은 동일하지 않아도 됩니다. 심지어 통신사도 같아야 한다고 생각하는 부모님도 계시는데요. 절대 아닙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