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신판 카카오페이 연결계좌 해지하는 방법, 자동이체 해지 하기

반응형

일생생활의 가장 큰 금융변화, 카카오톡 페이입니다. 결제, 송금에 멤버쉽 기능까지 더해서 대한민국 1등 핀테크 서비스입니다. 일반적으로 카카오톡에 신용카드 체크가드의 결제정보를 등록해 놓고 해당 비밀번호만 결제가 이뤄지는 간편서비스로 주변에 많은 분들이 이용합니다.


아무리 좋은 금융서비스라도 이보다 더 좋고 간단한 서비스가 나온다면, 혹은 이제 더이상 사용하지 않는다면 정리하는 것이 좋겠지요, 특히 금융계좌의 경우에는 잊고 지내서 휴면계좌로 두면 개인정보에도 좋지 않습니다.


그리고 간편결제가 편해서 저도 이용을 헸는데, 여기에 신용관리 서비스, 각종 보험, 적금 등의 본격적인 금융서비스를 제공하면서 복잡해진 느낌입니다. 단순금융이 좋아서 이용했는데 금융복합(?)상품이 되었네요,


어렵지 않습니다. 카카오톡 앱을 기반으로 스마트폰에서 해결하실 수 있도록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카카오톡 설정 창을 열어둡니다.

카카오톡에서 설정창으로 이동하면 화면에 카카오페이 금액이 표시된 부분이 있습니다. 그 부분을 선택해 줍니다.


2. 카카오페이 홈으로 이동합니다. 여기서 서비스를 선택합니다.

상단에 보시면 서비스라는 메뉴가 있습니다. 이것을 선택합니다. 초창기만해도 카카오페이 설정에 대한 내용은 초기화면에 있어서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었는데, 서비스가 많아져서 그런건지, 의도적인건지... 점점 딥스가 깊어집니다.


3. 카카오페이 > 서비스 > 설정으로 이동합니다.

여기서 설정 버튼을 눌러줍니다.


4. 나의 카카오페이 화면입니다.

다음의 순서대로 진행하면 됩니다.

화면에 보시면 연결계좌가 있습니다. 연결계좌를 선택합니다. 여기서 한번 더 연결계좌 카드를 탭합니다. 그럼 계좌번호 복사, 별명설정, 계좌삭제 메뉴등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 앞서 설명드린대로 메뉴가 좀 깊숙히 있어서 불편합니다. 상담을 통해서 연결계좌 해지 및 카카오페이 해지를 원하신다면 고객센터를 통해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페이 메인 페이지 맨 하단에 보시면 고객센터가 있습니다. 이부분을 선택을 하면 1:1 대화를 통해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카카오페이 자동이체를 하시는 분들, 해지하는 방법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카카오페이>서비스 메뉴에 보면 '예약송금' 이라는 메뉴가 있습니다. 많은 분들이 여기서 각종회비나 월세를 여기서 설정하시지요. 해지 및 추가를 하시면 됩니다.


카카오페이가 서비스가 방대해지면서 혹은 메뉴가 재개편 되면서 원하는 서비스 메뉴 찾기가 더욱더 어려워졌습니다. 부디 오늘 알려드리는 정보가 도움이 되셨기를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