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12에는 충전기 어뎁터와 이어폰(헤드폰)이 없다? / 충전케이블은 아직 모릅니다.

반응형


아이폰 12와 관련해서 현재까지 나온 정보중에서 가장 믿을 만한 내용이 금일 발표되었습니다. 


2020년 가을에 출시될 예정인 아이폰 12에 관한 정보입니다. 

TF International Securities의 애널리스트 Ming-Chi Kuo에 의하면 아이폰 12이네느 전원 어뎁터와 유선 헤드폰이 포함되지 않을 수 있다고 합니다. 그 이유는 아이폰 11과 동일한 가격으로 최초의 5G 지원 스마트폰을 만들기 위해서라고 합니다.


또한 이렇게 패키징을 줄이면 현재까지 조금은 과대포장(?)느낌과 조금은 거대한 아이폰 패키징 박스도 변화가 올것이라는 예상입니다. 친환경적으로 변화될 것이라고 하는데... 조금은 아쉬운 느낌이 듭니다.


두가지 악세서리를 없애는 대신,

우리 애플이 별도로 20W 고속충전용 아이폰 어탭터를 판매할 예정입니다. 개인적으로 가격은 애플답다(?) 느끼겠지요.



애널리스트 Ming-Chi Kuo 지금까지 많은 예견을 맞춘편이라서 기정사실이 아닐까 합니다.

Ming-Chi Kuo 보고서에는 충전 케이블에 대한 언급은 없어서 포함될지 여부는 아직 모릅니다. 다른 악세서리와 달리 소모품적인 성격이 많은 케이블 만큼은 꼭 포함되었으면 합니다.


아이폰 12 출시에 악세서리가 없으므로 기존 아이폰 11, X, XR, 7, 8 중고시장의 판매에도 영향을 줄 것 같습니다.

악세서리 때문에 풀박스로 팔기에는 조금 부담스럽겠지요.


악세서리 미포함 대한 후폭풍을 감내해야겠지만, 만약 안정화(?)가 된다면 다른 스마트폰 제품도 따라가지 않을까 합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