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플레이 스토어 환불 및 고객센터 전화번호

반응형

딱 필요할 때 찾아보고 싶은데 잘 없는 정보 구글플레이 고객센터 번호입니다. 글로벌 한 기업들이 고객센터와 관련된 정보를 잘 알아볼 수 없게 숨기거나 메일로만 처리하려고 합니다. 대표적인 회사가 구글입니다. 이런 부분들은 정부가 나서서 국내에 있는 업체와 동일한 수준의 서비스를 법률로 강제하게 해야하는데 참 아쉽습니다.


일반적으로 구글플레이 홈페이지에서 환불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1. 검색엔진에서 구글스토어를 검색합니다.




화면에서 고객센터로 이동합니다.

2. 구글 고객센터에서 나온 순서대로 진행을 합니다.

- 구글 플레이에서 환불받기를 선택합니다.

- 환불 요청 버튼을 누릅니다.

Google Play 기본적인 환불 정책


구매한 상품에 따라 다르겠지만 자체 정책 및 관련 법률에 맞게 환불 처리를 진행할 수 있으며 48시간 이내 구매 세부정보를 확인하여 환불을 할 수 있고 앱이나 게임은 1회만 주문 취소할 수 있다고 안내되어 있습니다. 따라서 너무 잦은 환불 요청은 불가조치 될 수 있습니다.


마지막 단계에서 [상담사] 연결을 선택하면 됩니다.  여기에 나의 이름(결제정보와 일치, 카드소유주와 동일)과 내용을 입력하고 제출하기를 선택합니다.


현재 코로나 사태이후 응대에 걸리는 시간이 좀 많이 걸리고 있다는 점도 알아두시면 좋겠습니다.

그리고 이메일 문의와에 직통으로 고객센터에 문의를 하고 싶다면 아래의 링크에서 각 나라별 구글플레이 고객센터 전화번호를 확인하면 됩니다.


https://support.google.com/store/answer/6178715


마지막으로 환불 소요기간은 결제수단에 따라서 소요시간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이동통신사 환불은 1~30일 정도 걸리고, payco(페이코)와 카카오페이는 3~5일 정도로 짧은 편입니다. 앞서 말씀 드린대로 현재 코로나 때문에 전체적으로 일정이 딜레이 되고 있습니다. 여유가 조금 필요한 시점이긴 합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