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SE2과 기존 아이폰8과의 스펙 비교

반응형

아이폰SE2가 출시되었습니다. 항상 아이폰이 출시 될때마다 세간의 관심을 끌고는 했는데, 이번에도 마찬가지입니다. 많은 사람들의 관심속에 세상에 모습을 드러냈습니다.


그런데 이번에는 아이폰 SE의 기능(스펙) 아닌 가격 때문에 사람들이 이목이 더 집중되었습니다. 항상 높은 가격의 대명사인 아이폰이 저렴하고 실속있는 가격으로 등장했습니다. 2018년 부터 발매가 된다는 이야기 있었는데 생각 보다 오랜시간이 지난뒤에 발매가 되었는데 아마도 기존 시리즈의 정리하고 스펙을 조율하기 위함이었던것으로 보입니다.


아이폰 SE2 = 아이폰8

이번 아이폰 SE의 외부 규격은 지금의 아이폰8로 생각하면 됩니다. 


디스플레이 사양과 무게와 크기 모두 아이폰8과 동일하다고 생각하면 됩니다. 밑에 좀더 다루겠지만 카메라와 CPU가 조금 달라지기는 했지만 체감상 '우와' 하는 수준이 아니어서 기존에 아이폰8을 사용하고 있는 분이라면 큰 차이를 체감하기는 어렵다고 보는것이 맞습니다. 



아이폰 SE2가 8과 비교해서 가장 큰 차별 포인트는 바로 A13칩셋이 들어 간다는 점입니다. A13은 아이폰 11에 사용하고있는 칩과 동일합니다. 따라서 좀더 좋은 품질의 사진결과물을 얻을 수가 있습니다. 하지만 하드웨어적으로 동일해서 그 차이가 어떤지는 실제 봐야 알겠습니다. 또 한가지 소프트웨어적으로 보강된것이 있는데요. 바로 인물사진모드가 좀더 업그레이드 되면서 6가지효과와 각종 조명모드가 추가되었다는 점입니다.


마지막으로 저장용량을 최대 256GB 선택할 수 있습니다. 기존의 아이폰8은 128GB까지인대 반해 선택의 폭이 조금 넓어 졌습니다.


그외에 아이폰8과의 밧데리(1,821mAh)와 램(2GB)의 크기도 동일합니다. 아이폰 11과 비교해셔는 절반적인 수준입니다. 


결론

아이폰 SE2는 아이폰8의 조금 다른 친구버젼입니다.  A13을 칩셋을 주었지만 램2GB를 주어서 약간의 아쉬움과 , 전면 패널을 모두다 검은색이고 후면만 색깔을 선택할 수 있는 전략의 포인트(전면다 검은색인 이유 아마도,... 부품이 많이 남았겠지요 ㅎㅎㅎ)  어찌되었든 처음인것 같습니다. 아이폰 제품을 가성비로 선택할 수 있는 옵션을 주었다는 점에서 말입니다. 현재 이성능에 이 가격은 딱 맞는 애플제품인것은 확실합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