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으로 동물의 숲을 해볼까요? Pocket camp 앱 설치하는 방법

반응형

요즘 닌텐도 스위치 게임 동물의 숲이 인기입니다. 일명 동숲...  코로나 때문에 자택격리 기간중이라서 그런지 인기가 더 많습니다. 아기자기한 게임에 힐링이 된다는 소문에... 어르신들도 많이 합니다. 


하지만 그것만 즐기기 위해서 닌텐도를 산다는 것은 좀 무리가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스마트폰으로 동물의 숲을 즐기는 방법. 일명 pocket camp 앱을 설치하는 방법에 대해서 소개하려고 합니다.

먼저 아이폰과 안드로이드 설치하는 방법이 조금 다릅니다. 그리고 동물의 숲을 이용하기전에 알아두어야 할점!


바로 '한글을 지원하지 않음' 입니다. 온전히 영어로 게임을 즐길수 있습니다. 영어는 어려운편은 아니지만 영어 울렁증이 있다면 힐링이고 뭐고 다 피곤해 집니다. 그리고 한국 구글플레이스토어 앱스토에서 다운을 받을 수 없기에 별도의 계정을 만들거나 계정변경이 필요합니다.


안드로이드 동물의 숲 설치 하는 방법

미국 구글계정 만들기


동물의 숲(Pocket camp)은 한국국가에서 지원하지 않습니다. 따라서 미국 구글계정이 필요합니다. 방법은 스마트폰에서도 만들수도 있고, PC에서도 만들수 있습니다. 그런데 아무래도 스마트폰이 구글플레이로 이어지므로 좀더 편리합니다.


1. VPN 프로그램 설치

: 여러가지 무료 VPN프로그램이 많지만, 가장 많이 쓰이는 'VPN 프록시 (proxy) IP 우회 - 핫스팟쉴드' 입니다. 구글플레이에서 무료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northghost.touchvpn


2. VPN을 실행하고 미국으로 접속을 합니다.

: 와이파이는 off 하시고 다른 위치 서비스도 모두 off 를 해주세요.

3. 구글계정 만들기

: VPN 앱을 종료하지 않고 [스마트폰 설정 - 계정 메뉴]에 들어가서 구글 계정을 추가로 만들어 줍니다. 별도의 미국계정이 따로 있는 것이 아닙니다. 미국 IP로 구별하기에 VPN 앱이 백그라운드에서 작동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설정에서 계정 추가하는 것은 스마트폰 마다 조금씩 상이 합니다.


4. 플레이스토어에서 계정변경

 : 방금전에 만든 미국계정으로 로그인을 합니다. 플레이스토에 접속하면 설정에서 계정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그런 다음 검색어를 'Pocket camp' 입력하신 다음에 다운을 받고 즐기시면 됩니다.

게임할 때는 별도의 VPN은 필요 없습니다. 필요 없으시면 삭제하시면 됩니다.



아이폰 동물의 숲 설치 하는 방법

아이폰은 VPN은 필요 없습니다. 다만 별도의 계정은 필요합니다. 아이폰으로 동물의 숲을 즐기는 방법에는 별도의 호주계정을 만드는 법도 있지만 그럴 필요 없이 그냥 계정을 미국으로 변경을 해도 됩니다. 미국계정 변경방법은 아래의 링크에서 확인하세요. (확실하지는 않지만 초기화면에서 호주는 닌텐도 계정을 만들수 있고 미국은 없다고 합니다. )


[미국계정으로 변경하는 방법]

https://iloveapp.tistory.com/88


여기서 앱스토어 계정을 미국으로 변경하신 다음에 앱스토에서 검색하시고 다운받고 설치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역순으로 다시 한국으로 변환되어도 게임은 여전히 즐길 수 있습니다. 


혹시 영어로 

[Your account is valid for use in the U.S store. You must switch to the Korean store before purchagsing] 

안내문가가 계속 나오고 다운이 되지 않는다면, 계정이 완벅히 이동되지 않았거나, 오류가 발생하는 경우입니다. 이런 경우는 2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한 개는 국가계정변경을 아이폰이 아닌 애플닷컴에서 변경이 가능합니다. 


읽어보시면 됩니다. https://iloveapp.tistory.com/1551


두 번째는 별도의 아이폰 계정을 한개더 만드는 것입니다.  

애플 계정 만들기 https://appleid.apple.com/account#!&page=create


미국계정으로 만들어서 접속하는것이 가장 깔끔합니다. 

계정생성할 때 필요한 미국정보는 여기서 https://iloveapp.tistory.com/88 확인하세요.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