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 아이폰 SE2 구매하신 분을 위한 팁(안드로이에서 아이폰으로 데이타옮기는 앱) Move to IOS

안드로이드와 아이폰은 운영체제가 달라서 데이타가 이동하는 것이 쉽지 않지만 얼마전부터 앱을 통해서 쉽게 옮길 수 있게 되었습니다. 과거에는 네이버 주소록을 이용하고 구글 클라우드를 이용하고 각 개별로 이용해서 불편했는데 MOVE to IOS를 쉽게 가능하게 되었습니다.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apple.movetoios


이 앱의 개발사는 애플입니다. 애플이 공식적으로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사용자를 IOS로 옮기기 위해서 배포하는 앱입니다. 아주 전략적으로 나온 앱이고 공식 애플사에서 만든 만큼 안정적으로 데이타를 옮길 수 있습니다.


사용방법은 매우 간단합니다. 구매한 아이폰은 실행하고 아이폰 설정에 따라 이동하다면 보면 '앱 및 데이타'라는 설정이 나옵니다. 이것이 바로 애플에서 야심차게 준비한 기능입니다.


[안드로이드에서 데이타 이동]을 누르면 기존 안드로이드 창에 코드 입력이 표시됩니다. 해당 코드를 입력하면 새로운 아이폰으로 데이타 이동이 시작됩니다. 여기까지는 모두다 알고 있는 사실이지만 주의 해야 할 사항이 몇가지 있습니다.


1. 데이타를 수신하는 아이폰은 와이파이로 연결해야 하고 안드로이드는 모바일 데이타를 이용해야 합니다.

2. 모든 APP이 자동으로 설치가 되지 않습니다. 

3. 대화기록이 있는 카톡 등은 자동 백업이 되지 않습니다.


따라서 카메라롤(사진돠 동영상) 제외한 구글계정과 관련된 캘린더 메시지만 우선으로 옮기고 차후에 아이튠즈를 통해서 백업을 받는것이 좋습니다.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