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만 모르는 카카오톡 특급 엑기스 꿀팁 1부

카카오톡을 오래 사용해서 웬만한것은 다 알고 있을것 같으면서도 모르는 내용들이 참 많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그런 내용들을 한번 정리해서 저와 다른 분에게도 도움이 될만한 카카오톡 꿀팁을 드리고자 합니다.


오래만에 연락온 친구. 하지만 친구 이름(실명)을 모를 때?

갑작스럽게 연락온 누군가의 메세지. 프로필도 보고 사진도 보고 해도 도통 상대방의 이름이 기억이 나지 않습니다. 일단 반갑게 인사를 하는데 뭐라고 말해야할지 난감하지요. 반말을 해야 할지 말을 높여야 할지... 친구인데 말을 놓이면 사이가 어색해 집니다. 이럴 때 친구의 이름을 유추할 수 있습니다.


바로 카카톡의 프로필에서 송금하기 버튼으로 실명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물론 중간에 이*윤으로 보여지지만 이것으로 유추할 수 있습니다. 전혀 유출 할 수 없다면 친구는 아니겠지요.

직장 생활의 단톡방 헛소리 금지법

여러개의 단톡방을 만들어서 동시에 사용할 때 가끔씩 실수를 하지요. 회사 단톡방에 남겨할 대화를 가족 단톡방에 남기거나 하는 실수 말입니다. 차라리 이런 경우는 다행인데 반대의 경우가 되면 많이 곤란해 집니다. 그리고 직장 상사 뒷담화하는 동년배들 단톡방 다들 한개씩은 가지고 있잖아요. 그러니 더욱더 조심해야 합니다.


이럴 때 회사 단체 카톡방에 주의 하는 법을 알려드립니다.

바로 지금의 단톡방 대화창에 자물쇠를 거는 방법입니다. 대화방 설정 메뉴로 이동합니다. 그런 다음에 ' 현재 채팅방 입력창 잠금' 기능을 선택합니다.


그런 다음에 대화창으로 오면 '대화에 주의가 필요한 방입니다' 라는 문구가 나타나고 오른쪽 자물쇠 버튼을 터치하면 다시 메시지를 보낼 수 있습니다.




카톡 감옥에서 탈출 하는 방법

학생들의 카카오톡 괴롭히기 사회적 문제가 있을 때 만든 기능으로 알고 있습니다. 단체 채팅방을 나가면 누가 다시 초대하고 나가면 다시 초대하는 상황을 벗어나고 싶을 때 사용하는 방법입니다.


저의 아버지께서는 술 단톡방에서 벗어나기위해서 이것을 설정해 두셨다고 합니다.

대화방 설정 메뉴로 이동합니다. 거기서 '초대거부 및 나가기'를 하고 나갑니다. 이런 상태애서 누군가 당신을 초대하려고 하면 '해당 친구를 더 초대할 수 없다'라는 안내창이 뜹니다.


이 메뉴는 3인 이상의 단체 대화방에서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카톡 캡쳐시 이름을 모자이크 하는 방법

카톡 대화를 캡쳐가 필요한데, 상대방의 닉네임(실명)은 모자이크가 되어야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럴 때 사용하면 좋은 기능입니다. 


1. (+) 버튼을 누릅니다.

2. 캡쳐를 선택합니다.

3. 기본이 아닌 모자이크를 선택합니다.


이렇게 하면 카톡에 표시된 닉네임이 특정인을 유추할 수 없도록 무작위로 바뀝니다.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