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앱스토어 국가변경 에러가 나시는 분. PC에서 한국으로 변경하세요.

반응형

오늘만 무료 앱.  잘 다운 받고 게시나요? 저도 필요에 따라서 미국계정으로 갔다가 한국계정으로 가고는 합니다. 이것이 좀 불편한 것은 사실이지만, 코로나 때문에 퀄리티 좋은 유료앱들이 무료로 전환되고 있어서, 꽤 오래기간 미국계정에 머무르고 있습니다. 오늘 한국 전용앱이 쌓이고 쌓여서 업데이트가 필요해서 한국계정으로 전환되는데 이게 전환이 되지 않는 것입니다. 앱 스토어는 한글로 바뀌지만 실제로는 앱을 다운받거나 업데이트가 되지 않은 상황이 발생해 버린것입니다. 


한국계정에서 구매할 수 없습니다. 미국계정으로 변경하라는 안내문구가 나옵니다. 분명 앱스토에서 한글인데, 좀 난감합니다. 이 상황에서 다시 국가변경으로 가보면 미국으로 가있습니다.


이런 경우는 매우 처음이라서 많이 당황했습니다. 그러다가 그 이유를 알게 되었습니다. 바로 가족공유 때문입니다. 현재 저의 애플 계정이 가족을 공유하고 있는 상태이므로 국가변경이되지 않았던 것이었습니다. 그런데 가족공유를 사용한지 꽤 되었고 그 사이에도 몇 번씩 국가간 왕래(?)를 자주했는데 이번에만 오류가 계속나고 있는 상태입니다.

(애플에 문의해서 알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가족을 공유한 상태라도 정상적으로 국가변경이 되는 버그가 있을 수 있다고 합니다.)


그 이후의 상황은 이렇습니다. 애플 고객센터에서 안내한대로 가족공유 기능을 해체하고 앱스토어(아이폰 으로) 에서 국가변경을 다시 했습니다. 하지만 똑같은 문제가 발생했습니다. 


저는 오늘 처음 알았습니다. 국가변경이 PC에서도 할 수있다는 것을요. 바로 아래의 사이트로 접속한 다음에 자신의 계정에서 국가를 변경할 수 있었습니다.


https://appleid.apple.com/


PC로 국가로 변경한 다음에 아이폰 앱스토어 앱을 종료후 다시 가동을 해니 한국으로 국가 변경이 되었습니다. 여기서 드는 의심점. 그냥 가족공유 기능을 중지 하지 않고 PC에서 변경해도 되지 않을까 하는 점입니다. 어찌되었든 국가변경으로 문제가를 겪고 있는 분들이 있으시다면 먼저 PC에서 국가변경을 해보시고 그래도 않된다면, 가족공유기능을 중지하고(가족구성원 내보내기 및 삭제) 다시 시도해 보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