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 가족들에게 마스크 반출 배송(택배)가능 - 우체국앱을 설치하세요

반응형

국내 마스크의 수급상황을 조절하기 위해서 정부는 해외(외부)의 마스크 반출을 법적으로 금지했었습니다. 하지만 금일 부터 일부 해외배송이 가능해졌습니다. 미국과 유럽에 취업 및 학업을 목적으로 가족들이 있는 분들이 은근히 많았는데, 조금이나마 길이 열려서 다행입니다. 다만 무조건적으로 보낼 수는 없고 수량제한과 여러가지 제한 사항이 있으므로 이를 확인하고 준비해 주시면 되겠습니다.

유학생 및 해외 가족들에게 보낼 마스크 반출 기준

대상

내국인이 해외거주하면서 한국의 국적을 유지하고 있어야 합니다. 조건은 발송인의 직계비속,배우자에 한해서 가능합니다. 따라서 발송시 필요한 서류는 발송인 신분증과, 등본, 가족관계증명서 들이 필요합니다.


수량

수량은 한국의 현재 수급현황과 동일합니다. 한국 국민이 1주일 2개씩 한달에 8개를 받듯이 해외 가족들에게도 월 8매 이하까지 발송이 가능합니다. 공적마스크 구매기준으로 생각하시면 됩니다.


기타

1. 마스크 이외에 다른 물품은 동봉이 불가합니다. 따라서 다른 물품을 받아서 다시 포장하는 번거로움이 없도록 하세요,

2. 인터넷(모바일)에서 먼저 스마트 접수(EMS)를 하고 접수확인서를 출력해서 우체국을 방문해야 합니다.



마스크 배송을 위한 스마트 접수 방법

우체국 앱 설치

안드로이드 :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kr.go.epost.app.findZip

아이폰 : https://apps.apple.com/kr/app/id435940000


EMS.국제우편 메뉴에서 접수를 하면 됩니다.

 


접수시 주의할점은 자택 방문접수를 선택하면 않된다는 것입니다.

앱에서 국제우편물 마스크를 접수를 하면 바코드가 나옵니다 해당 바코드는 우체국에서 배송시 필요한 정보입니다. 

무게는 최대 중량 250g 입니다. 일반적인 마크스크라면 충분히 이용 가능할 것으로 보입니다. 이제 해외에 있는 우리 유학생 및 가족들에게 배송이 가능해 져서 참 다행입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