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절(추석, 설날) 어떤 네비게이션 어플을 이용하면 좋을까? 정체없는 빠른길 찾는법

내일이면 추석 연휴가 시작됩니다. 모두다 명절 준비로 바쁘실 것으로 예상됩니다. 저는 명절이면 운전하는게 가장 힘들더군요. 운전에 대한 스트레스가 많아서 2-3일 전 부터 몸이 긴장하기 시작합니다. 운전에 대한 스트레스 중 가장 큰 것은 무엇보다 정체입니다. 명절날 정체야 늘 있는 일이지만, 조금이라도 귀성길, 귀경길 정체를 조금이라도 피할 수 있다면 참 좋겠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네비게이션 어플을 소개해 드릴까 합니다. 자신이 늘 쓰고 있는 네비가 있을 것입니다. 그런데 항상 쓰던 것만 쓰면 다른 좋은 기능이 추가된 타 서비스를 이용해 볼 기회가 없어집니다. 금번 명절에는 다른 네비로 한번 가보는 것은 어떨까요? 늘 가는 자주 가는 길이니 만큼 기존에 사용하던 네비앱과 비교도 해보면서 말입니다. 딱 2개만 소개해 봅니다.


티맵 (Tmap)

과거에는 SK 사용자만 가능했는데, 지금은 통신사와 관련없이 모두가 이용이 가능합니다. 그런데 여전히 과거 이야기만 하시는 분이 많더군요. 아마도 SK가 유료로 출시하면서 했던 임펙트 있는 마케팅의 영향 때문인가 봅니다. 가장 일반적으로 많이 쓰는 티맵은 편리한 즐겨찾기 기능을 제공합니다. 자주 가는 5개의 목적지를 예상 소요시간을 바로 볼 수 있는 메뉴가 개인적으로 가장 많이 사용합니다. 그리고 출발 시간에 따른 소요시간 예측도 개인적으로 자주 사용합니다. 그런데 많은 이용자가 확보한 만큼, 사업 확장을 위해 고유의 네비기능을 넘어서 인공지능과 결합을 한다던지, 안전운행습관, 무료주차 등의 부가 서비스를 붙이면서 좀 복잡해진 양상입니다. 여담이지만 다른 기타 기능들은 어르신들이 불편해 하시거든요. 그래서 본연의 티맵 기능만이 있는 기본버젼을 따로 출시 했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가장 많은 운전자의 데이타를 확보한 만큼 예측시간이 매우 정확하다는게 큰 장점입니다.




맵피 (현대엠엔소프트)

맵피라는 네비이게션 앱을 소개합니다. 아시는 분은 아신다는 네비 앱입니다. 화물 운전자 사이에서 많이 유명해졌던 네비앱이기도 합니다. 왜냐하면 화물차가 다닐 수 없는 길을 표시하는 기능이 있어서 입니다. 맵피는 현대자동차(현대엠엔소프트)에서 만들어진 내비입니다. 3년 전에 출시하면서 없어질것 같았는데,  ** 여전히 대규모 업데이트를 하면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몇 가지 괜찮은 점을 설명드리면 ....


1. 맵피가 다른 네비와 좀 다른점은 GUI 입니다. 차선이나 주행선이 선명하게 들어옵니다. 

2. 지도를 기반으로 고속도로 급회전 구간이나 경사안내를 표시해 줍니다. 

3. 이외에 또 하나의 좋은점이 있다면 교차로 리얼뷰입니다. 교차로가 여기 저기 꼬인곳으로 가면 어디로 가야 할지 혼동이 되는데 맵피는 해당 구간에서 실제 사진으로 보여줍니다.


이외에도 아틀란과 네이버 네비도 있지만, 별로 추천해 드리고 싶지는 않습니다. 현재까지 다양한 네비 어플을 사용해 보았지만 위에 소개해 드린 2가지가 가장 좋은 선택 옵션 같습니다. 그럼 명절 안전운전하세요!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