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뜰하게 여행하고 돈버는 비법, 마이버킷리스트 어플 (부킹닷컴 호텔 캐시백, 클룩 10% 할인쿠폰, 말톡 할인쿠폰)

반응형

방학을 맞아 아이들과 해외여행을 준비중입니다. 주로 가까운 일본을 여행을 갔는데, 시국이 시국이닌 만큼, 자연스럽게 거르게 됩니다. (아직 오키나와도 못가봤는데,,,, ) 결국 고민 끝에 대만 타이베이로 가기로 합니다. 여름에 가기에는 지옥같은(?) 곳이라는 악명이 있어서 겨울에 가보기로 합니다. 비행기표도 예매하고 이제 남은 것이 숙소. 호텔을 알아보는데 가격이 너무 비싸더군요. 방학시즌이고 앞서 말씀 드린대로 일본여행을 기피해서 저 처럼 대만을 방문하는 분들이 많이 늘어서 그렇겠지요. 결국 고민 고민하고 고른것이 Airbnb (에어비앤비) 입니다. 대만은 일본의 문화방식과 유사한 부분이 많아서 많은 호텔들의 객실이 매우 작습니다. 일본 비즈니스 호텔정도지요. 좀더 넓게 지내자하는 마음이 더 강했습니다. (이와 같은 가격이면... ) 에어비앤비를 예약하고 나머지 일정을 점검을 하다가 오늘 소개할 어플을 알게 되었습니다. 바로 마이버킷리스트(MY Bucketlist) 어플입니다. 대만숙소를 에어비앤에서 호텔로 바꾸게 되는 결정적인 역할을 하게 되었습니다.


처음에는 마이버킷리스트(MY Bucketlist) 어플을 무시했습니다. 그들의 슬로건이 너무 구식이었기 때문입니다. 숙소캐시백, 포인트 환급, 뭐 이런것은 많이 경험해서 식상한 면도 있어서입니다. 과장 광고같은 15% 현금 캐시백을 보게 됩니다. 


'어라 보통은 (정말 많아야 8%, 보통 5%)인데 15%라니...


속는 마음으로 둘러보기로 합니다. 그리고 한번 검증을 해보기로 합니다. 마이버킷리스트(MY Bucketlist)는 부킹닷컴과 제휴하여 숙박요금의 15% 현금으로 돌려준다고 합니다.




합리적인 의심 1 : 부킹닷컴 홈페이지와 마이버킷리스트(MY Bucketlist) 캐시백 적용 가격이 동일???

 

보통 이런 경우, 다들 아시는 방법을 사용합니다. 마이버킷리스트(MY Bucketlist)을 타고 들어가면 부킹닷컴의 가격을 올려놓고 거기서 할인(여기서는 캐시백이 되겠네요)을 해서 가격이 저렴해 지는 장난질(?)을 합니다. 그래서 경유하지 않고 원래의 부킹닷컴에서 확인을 하면 마이버킷리스트(MY Bucketlist)을 캐시백 적용 금액과 동일 할꺼라고 생각해습니다.

저의 판단 미스. 확인할 결과, 마이버킷리스트(MY Bucketlist)는 부킹닷컴에서 실제 호텔 숙박비용에서 캐시백을 하는 것이었습니다. 아래의 이미지를 보면 알 수가 있습니다.


동일날짜, 동일조건으로 검색한 화면입니다.

왼쪽이 부킹닷컴 홈페이지, 오른쪽 이미지가 마이버킷리스트(MY Bucketlist) 경유한 부킹닷컴이니다. 보시면 아시겠지만 가격은 동일하고 마이버킷리스트(MY Bucketlist)에서 경유해서 캐시백 하는 만큼 이득인것 입니다. 


합리적인 의심 2 : 부킹닷컴 예약사이트가 다른 숙박사이트보다 비싼거 아니야?? (아고다, 익스피디아)

 

일단 이 실험을 하기 위해서 모든 숙박업체를 비교할 수 는 없기에, 제가 실제로 점찍어둔 호텔을 대상으로 비교를 합니다. 이 실험은 정확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왜냐하면 호텔 1개만 비교 하기 때문입니다)


자, 이걸로 논문쓸 것도 아니고, 그냥 단순히 동일날짜, 동일조건으로 검색합니다. 

마이버킷리스트(MY Bucketlist) 의 선택하는 것이 현명한 소비로 보여집니다. 이거까지 확인하고 앞서 말씀 드린대로 에어비앤비를 취소하고 호텔로 예약을 하게 되었습니다. 저정도의 캐시백이면 가성비가 좋기 때문입니다. 저처럼 여행의 철학이 숙소 보다는 볼거리 먹거리에 투자하고 싶다는 여행 성향을 가진 분들, 단돈 10원이라도 아끼는것에 재미를 두시는 분들, 마이버킷리스트(MY Bucketlist)어플 한번 설치하고 둘러보시길 바랍니다. 




아직 의심이 한가지 남아있기는 있습니다. 과연 캐시백이 정상적으로 될꺼냐는 거지요. 뭐 그건 믿고 가봐야겠습니다. 나중에 기회가 되면 캐시백 받았다는 후기 남기도록 하겠습니다.

이외에도 말툭의 유심도 링크를 타고 가면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습니다. 


마이버킷리스트(MY Bucketlist)에서 원고료를 받은거 절대 아닙니다. 어떤 여행블로그는 여행정보 보다는 유심소개하고 포켓와이파이나 호텔소개하고 예약 링크타고 링크프라이스 제휴로 재미좀 보시는 분들이 있으신데 저는 그런 어일깔보 아닙니다. ^^ 타사대비 저렴한것은 사실이니 소개해 드립니다. 실제로 오픈마켓이나 말툭에서 구매하신것 보다 좀더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습니다. 저는 대만여행 유심도 여기서 구매할 예정입니다. 반드시 비교해 보세요.


마지막으로 당부의 말씀을 드립니다.  제가 비록 마이버킷리스트(MY Bucketlist) 소개를 하더라도 절대로 맹신하면 않된다는 점이니다. 언제든지 변경될 수 있고, 소비자를 기만하기 편한 시스템이기 때문입니다. 


여행고수님들 아시지요? 항상 비교 하고 알아보고 결정하는거, 그게 가장 현명한 선택이라는거, 다만 이런 정보를 알아서 더 하나의 선택 고민거리(?) 생겼다는 점에 만족하시면 되겠습니다!


마이버킷리스트(MY Bucketlist)는 어일깔보 유튜브에서 한번더 다뤄볼 예정입니다!


유튜브는 다양한 정보를, 카카오스토리/페이스북을 구독하시면 유료 전환 전 어플을 다운 받을 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