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인드맵(mind map) 어플 추천 best 입니다.

반응형


마인드 맵에 대해서 들어본적이 있을 것입니다. 나온지 꽤 된 생각 정리법 이라고 해야 할까요? 영국의 전직 언론인 토니 부잔이 주장하여 전세계에 열풍적으로 인기를 끌었습니다. 직접 경험한 사람은 그것이 허풍이 아니라는 것을 알게 됩니다. 저 역시 마인드맵 신봉자(?)로 개인적으로 국산 프로그램을 구입해서 PC에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이제는 PC 보다 스마트폰 시대 입니다. 스마트폰에서 마인드 맵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물론 PC처럼 자유로운 것은 아닙니다. 제한적이지만 마인드 맵을 사용하고 싶다면 아래의 앱을 참고해 주시면 되겠습니다.


1. 대부분의 어플이 유료입니다. 기본적으로 무료 베이스 인앱 결제 방식입니다. 

   (무료는 써봤지만, 거의 대부분이 그리 만족스럽지 않았습니다.)


2. 추천하는 어플은 지극히 개인적인 평가입니다. 


SimpleMind Free - Intuitive Mind Mapping / 아이폰&안드로이드

가장 많이 쓰이는 마인드 어플입니다. 고객의 피드백과 업데이트가 지속적으로 이뤄지고 있습니다. 그렇다 보니 가장 버그가 없는 마인드맵 어플이기도 합니다. 그리고 가장 많은 기능이 있습니다. 현재 라이트 버젼과 프로버젼으로 구분 되어 있습니다. SimpleMind Free - Intuitive Mind Mapping 는 아이폰과 맥, PC 버젼등 모든 버젼이 있습니다. 물론 모든 버젼은 각 개별 구매를 해야 합니다. 무료 버젼의 경우 기기전환, 크라우드 작업이 되지 않으므로 충분히 사용해 보시고 결제를 생각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추가팁을 드리자면 아이폰의 경우(한국 앱스토어)는 프로버젼이 없습니다. 인앱 결제 요소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미국 앱스토어로 가면 별도의 프로버젼이 있습니다. (https://apps.apple.com/us/app/simplemind-pro-mind-mapping/id378174507) 이런 생산성 어플의 경우 가족공유를 많이들 사용하시는데 아시다시피 구독, 인앱 결제는 공유가 않됩니다. 따라서 미국앱스토 에서 구입을 하시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MindNode 6 / 아이폰

MindNode 5 부터 보았는데 이제는 6까지 출시가 되었네요. MindNode 6는 아이폰에 가장 최적화된 마인드 맵이라고 생각이 듭니다. UI와 가지 그리고 아이콘등이 참 매력적입니다.  기본적으로 아이크라우드와 동기화를 지원하고 아이패드와 함께 쓰면 참 괜찮은 어플입니다. 현재 14일의 무료 버젼을 제공하고 있으니 충분히 사용하고 고민하시길 바랍니다.


Mindly (mind mapping) / 아이폰&안드로이드

상당히 모바일이 특화된 마인드 맵입니다. 일반적인 가지는 화면에서 보기가 쉽지 않습니다. 상당히 직관적인 UI와 둥글 둥글한 가지와 연결이 재미있습니다. 이런 방식 (우주스프레드)을 따라한 아류 어플들이 많습니다. 마인들리가 가장 원조라는 점을 잊지 마세요. 작은 이미지가 들어가며 가로모드를 지원하지 않는 특징이 있습니다.  무료 버젼은 객체수(동그라미) 제한이 있그 클라우드 연동이 되지 않습니다.




XMind: Mind Mapping / 아이폰&안드로이드

가장 오래된 마인드 맵 어플입니다. 어플 보다 PC 버젼이 더 유명합니다. (무료이기 때문에) 안드로이드는 무료이며 아이폰은 인앱결제를 지원합니다. 플랫폼 별로 별도로 구매를 해야 합니다. PC 버젼은 무료와 유료로 구분되어 있습니다. 마인드 맵을 전문적으로 사용하는 것이 아니라면 처음 사용자로 충분합니다. 마인드맵 초기 입문자시라면 XMind: Mind Mapping로 시작하는 것도 나쁘지 않습니다. 물론 PC 버젼으로 시작하는 것을 권장해 드립니다. 

XMind: Mind Mapping PC 버젼 다운로드 http://www.xmindkorea.net


유튜브는 다양한 정보를, 카카오스토리/페이스북을 구독하시면 유료 전환 전 어플을 다운 받을 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