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채널 운영 필수 어플 2가지, 효과적으로 유튜브 채널을 관리하는 방법 (tubebuddy, Ytcount)

오늘은 저처럼 유튜브 채널을 운영하시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는 어플을 소개하려고 합니다.
유튜버를 꿈꾸는 여러분이라면 반드시 알아두면 좋은 어플입니다. 기본적으로 유료기능이 있는 어플이지만 무료도 충분히 이용해 볼 수 있습니다. 


1) tubebuddy

먼저 tubebuddy 튜브 버디 라는 어플입니다. 현재 운영적인 채널의 가장 기본적인 정보를 보기 편하게 제공합니다.
등록한 영상의 조회수와 좋아요 숫자를 제공하고 채널에 달린 영상을 제공합니다. 그리고 이 어플을 통해서 영상에 달린 댓글에 답변을 달수도 있습니다. 이제는 자신의 유튜브를 관리하기 위해 유튜브 채널 찾아가는 번고로움이 없습니다. 섬네일을 등록했는지 제목의 길이는 적당한지는 체크해 주는 항목은 한번쯤 영상을 등록하고 나서 점검하기 좋은 항목입니다.
그리고 무엇보다도 좋은 메뉴는 태그 추천메뉴입니다. 영상을 누르면 등록된 태그를 분석하여 이와 유사하거나 사람들이 많이 검색할 것 같은 태그를 추천해 줍니다. 상당히 유용한 기능입니다.
무엇보다도 채널을 관리하기 위해서 홈페이지(유튜브) 를 자주 확인해야 했었는데, 이제는 이 어플만 있다면 그런 불편함 없이 전보다 쉽게 효과적으로 유튜브 채널을 관리할 수 있습니다.




2) YTCount

하나 더 유튜브 관련해서 한가지 더 어플을 소개합니다. 와이티 카운터라는 어플입니다. 앞서 소개해드리는 튜브 버지라는 어플 보다는 다양한 기능은 없지만 유튜브를 운영에서 무엇보다 중요한 구독자 수의 현황을 쉽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현재 구독자 추세와 함께 조회수도 가능합니다.  와이티 카운트의 재미있는 것이 다른 채널의 구독현황도 확인할수 있다는 것입니다. 라이벌이나 롤모델이 되고 싶은 관심 채널이 있다면 다음과 같이 등록해서 구독자 현황을 파악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어떤 영상을 등록했을 때 반응이 좋았고 그것이 어떻게 채널구독자 수에 영향을 주었는지 분석할 수 있습니다.

위에서 소개한 어플은 아래의 영상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