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으로 소음을 측정하세요. 소음측정기 어플&앱을 소개합니다.

반응형


일상속에서 소음기 측정하는 일이 그렇게 많지는 않지만, 그대로 필요할 때까 가끔 있습니다. 그래서 지금 당장은 아니지만 알아두면 편리하고 좋은 안드로이드 소음 측정기 어플 '스마트 소음측정기'를 소개해 드립니다.


구글플레이 스토어에 '소음측정'만 검색해도 참 많은 어플&앱이 검색됩니다. 그런데 무료라는 이름하에 광고가 많아서 참 눈에 들어오는 어플이 많지 않습니다. 오늘 소개드리는 스마트 소음측정기도 앱 설명에는 '광고노출'이라고 되어 있지만 광고가 잘 보이지 않습니다. 


 


사용법은 매우 간단합니다. 어플을 실행하면 바로 측정 모드에 들어갑니다. 물론 어플을 실행하면서 설정해줘야 하는 권한 설정은 모두다 OK 하셔야 합니다. 최소값과 최대값을 보여주며 바로 이에 대한 평균값을 보여줍니다. 이 데시빌에 어느정도에 해당되는지가 궁금하다면 '기준보기'를 선택하면 됩니다. 그리고 혹시 휴대폰의 마이크가 민감하시거나 전문적인 마이크를 연결 하셔서 본격적으로 측정해 보고 싶다 하시면 DB보정을 통해서 민감도를 조절하시면 됩니다.


정말 이렇게 군더더기 없이 깔끔한 소음측정기 어플&앱은 찾아보시기 어려울 것 같습니다.  소음에 대한 객관적인 자료나 소음이 나는 곳을 구체적으로 확인해 보고 싶으시면 한번 설치해 보시는 것을 권해 드립니다.


워낙 비슷한 어플들이 많으므로 위의 소개한 앱에 대한 링크주소를 남겨드리겠습니다.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appsnine.noisemeter


아이폰 소음측정기 어플은 전에 리뷰를 남긴적이 있습니다. 아래의 링크에서 확인하세요.


2019/05/30 - [APP(IOS&ANDROID)/생산성] - dB meter(잡음 측정) 입니다. 자동차 잡음 잡는데 이용해 보세요.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