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여행을 준비중이면 트립닷컴(Trip.com)도 알아두세요.

반응형

여행이 뭐지?? 라고 하면서 나오는 틸다 스윈튼이 CF를 본적이 있습니다. 

왜 누님이 거기서 나와... 했던 기억이 납니다. 하지만 개인적으로는 뻔한 내용의 광고라서 그렇게 흥미를 가지는 않았습니다. 

그런데 해외여행을 할때 보면 항공권 부터 , 호텔까지 트립닷컴이 은근히 자주 보이더군요.


그래서 3,5월에 간 여행에서는 본의 아니게 트립닷컴에서 항공권을 결제하게 되었습니다. 스카이스캐너 검색결과 거기가 가장 저렴했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일부 리조트도 트립닷컴을 통하는게 저렴한 상품도 있었습니다.


저는 잘 모르지만 제법 부피가 꺼져 가고 있는 여행사 인가 봅니다. 그래서 오늘 트립닷컴을 소개하는 것은 다른 여행관련 업체보다 특색있고 괜찮다 보다는 여행을 준비하면 여기도 둘러봐야 한다라는 관점에서 소개를 해드립니다.


그리고 항공권 구매가 속도전일 경우는 대비해서 트립닷컴을 미리 회원가입을 해놓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이 어플을 리뷰를 위해서 구글플레이의 리뷰를 읽어보니 불만에 대한 글이 많습니다. 모두다 읽어보지 못했지만 환불규정의 글이 많이 있습니다. 트립닷컴에서 제공 되는 가장 싼 항공권을 모두 소비자에게 매우 불이익 합니다. 항공사 마다 다르겠지만 탑승객 수정 불가, 환불 불가, 일정변경 불가 대부분 그렇습니다.


그렇다 보니 특히 탑승객 수정 불가는 재발권 수수료를 내거나 아님 탑승을 포기하는 방법 밖에 없습니다. 반드시 항공권의 규정을 잘 읽어보시고 확정된 일자일 경우에만 이용하시라는 말을 더하고 싶습니다.


마찬가지로 탑승자의 이름과 여권번호 등의 정보도 잘못 기입하면 중개업체(트립닷컴)의 경우는 조정 권한이 없으므로 주의가 필요합니다. 


개인적으로 UI나 시스템이 잘 되어 있어서 만족해서 사용하는 중입니다. 뭐 사람마다 조금씩 다른 부분입니다.



아이폰 다운로드 : https://itunes.apple.com/kr/app/트립닷컴-전-세계-항공권-호텔-특가-예약/id681752345?mt=8

안드로이드 다운로드 :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trip.english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