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시생 추천 어플, 공부에 몰입하고 싶을 때 Be Focused(비포커스) 어플입니다.

반응형


어르신들이 하는 말이 있습니다. 혹은 공부좀 한다는 사람이 하는 말. '공부는 머리로 하는 것이 아니라 엉덩이로 하는 것이다' 그만큼 책상에 앉아서 집중해서 오랫동안 공부하는 습관이 중요하다는 말입니다. 다 아는 이야기지만 몰입과 집중이 되지 않는 것이 현실입니다. 공부 좀 할려고 치면 울리는 카톡, 내가 가는 커뮤니티에 재미난 정보가 올라온것은 없을까? 늘 관심은 거기에 있습니다. 이것은 남의 이야기가 이닙니다. 이 글을 쓰고 있는 저의 이야기이기도 합니다.


저와 같은 사람들에게 몰입과 집중을 할 수 있도록 돕는 어플을 오늘 소개하려고 합니다.

바로 비포커스트 어플입니다. 프란체스코 시슬로 박사가 제안한 시간 관리 방법론을 적용한 어플입니다. 다른 말로 뽀모도로 기법(Pomodoro) 이라고 하기도 합니다. 25분 집중하고 5분 휴식하는 방법으로 업무나 공부에 집중하는 방법입니다.

이 어플은 기본구성에 타이머가 있으면 여러가지 과제를 따로 만들수 있습니다. 공부하는 학생의 경우는 과목별 (영어단어암기 , 수학 공식외우기, 한자 암기)등으로 구분할 수 있고 운동에도 접목시킬 수 있습니다.


해당어플은 아이폰으로만 출시되었습니다. 아이패드가 가지고 있는분은 아이폰과 동기화 할 수 있어서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2019년 새해 공부나 업무에 몰입하고 싶다면 한번 이용하는 것을 추천해 드립니다.

어떤 사람이 필요할까요?

- 몰입이 잘 되지 않는 사람
- 공부하는데 도움이 되는 어플을 찾는 사람
- 짧은 시간 몰입하고 싶은 사람
- 공부시간을 관리하고 싶은 사람
- 공시생
- 뽀모도로 기법에 관심이 있는 사람

운로드

아이폰 앱스토어 : https://itunes.apple.com/kr/app/be-focused-focus-timer/id973130201?mt=8

스크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