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새해 나의 목표를 이루는데 도움되는 추천어플, 챌린저스 입니다.

반응형



성경구절에 이런 말씀이 있습니다. '재물이 있는 곳에 네 마음이 있다' 사람은 재물을 찾고 이 재물을 유지하고 이를 위해 모든 수단을 동원하기 마련입니다. 늘 재물은 우리의 관심안에 두기에 잊어버리지 않습니다. 이 성경구절이 딱 생각나는 어플이 있습니다. 바로 챌린저스입니다.


챌린저스 어플은 기능은 매우 간단합니다. 목표를 세우기로 한 것에 대해서 매일 그것을 지키고 인증(사진)을 하는 것입니다. 단 돈을 걸어야 합니다. 가령 매일 만보이상을 걷는 챌린저스에 도전한다면 자율적으로 자신의 돈을 걸고 목표를 달성하면 그 돈을 다시 환급 받습니다. 내가 목표를 위해서 걸어둔 돈을 잊지 않으려면 무조건 그 약속(매일 만보이상 걷기)를 실행해야 합니다. 재물이 있는 곳에 마음이 있다고 앞서 이야기 했듯이 우리는 그것을 잊지 않을 것입니다. 운이 좋다면 100% 이상 환급받을 수도 있습니다. 같이 도전한 동료들이 실패할 경우, 실패한 돈의 일정 퍼센트지를 내가 받을 수 있습니다. 물론 내가 목표를 달성했을 때 가능합니다.


사람의 목표 심리를 잘 자극한 어플입니다. 하지만 태산 아래 새로운 것이 없다는 말이 있듯이, 이미 스터디 그룹에서 하는 인증방식과 유사합니다. 그리고 과거 일본에서는 다이어트 적금이라는 것이 있었습니다. 다이어트에 성공하면 120%를 돌려주는 상품이었지요. 물론 악용하는 사례가 있어서 금방 사라졌습니다.


인간의 심리는 재물에 민감합니다. 때로는 목표를 이루고자 하는 욕망보다 재물을 잃지 않은 욕망이 앞서 주객이 전도될 수 있습니다. 즉 거짓인증을 하는 방법입니다. 그리고 자신을 탓하지 않고 플랫폼을 탓합니다. 하지만 그것은 오롯이 자신의 몫입니다. 이 어플을 사용하시는 분이 있다면 반드시 유념해야 할 부분인것 같습니다.




개인적으로 저도 챌린저스 한개를 가입하고 실천을 하려고 합니다. 늘 하려고 했던 것인데 하지 못한 것이었지요. 시작이 어렵습니다. 

챌린저스 어플은 아이폰과 안드로이드 모두 출시되었습니다.


어떤 사람이 필요할까요?

  1. - 내 주머니에서 돈 나가는 것은 절대로 못 참는 사람
  2. - 목표를 이루는데 강력한 동기가 필요한 사람 
  3. - 2주간의 실천으로 습관을 얻고 싶은 사람
  4. - 혼자하는 것보다 여럿이 할때 즐거운 사람

운로드


아이폰 앱스토어 : https://itunes.apple.com/kr/app/챌린저스-전국민-목표달성-프로젝트/id1438855824?mt=8


구글 플레이어 :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kr.co.whitecube.chlngers


스크


어플 설명 (개발자 제공)

■ 딱 2주, 원하는 목표를 선택

물 마시기, 책 읽기, 걷기, 1일 1팩, 스쿼트..

습관으로 만들고 싶은 그 목표, 할일

필요한 챌린지를 골라서 2주 동안 도전해보세요.

(챌린지 시작 : 매주 월요일부터~ / 챌린지 신청 : ~매주 일요일까지)


■ 강력한 동기부여, 돈을 걸고 도전

목표에 돈을 걸면 의지가 더 강해집니다.

원하는 참가비를 걸고, 한 만큼 돌려받으세요.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