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신] 정품 윈도우, 가짜 윈도우 구별하는 방법

반응형

오픈 마켓에서 마이크로소프트 윈도우 혹은 오피스 짝퉁 제품이 많이 팔리고 있습니다. 대부분의 수법이 기업용-교육용 키를 대량으로 떼다 파는 몇천 원짜리 제품 키를 파는 경우가 많습니다. 주로 이상한 이메일로 시리얼키를 알려주는 방식입니다. 그런데 요즘은 박스형태로 만들어서 진짜 같이 판매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윈도우 정품과 짝퉁의 비교

 

윈도우 정품 비교 방법

정품스티커 비교

박스로 구분하는 것은 참 쉽습니다. 정품인증마크가 있냐 없냐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현재 국내에서 정식 판매 중인 윈도우 오피스 제품군들은 대부분 마이크로소프트 공식 총판의 로고가 그려진 인증 스티커가 붙어서 구분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설사 정품 인증 스티커 비스름한 게 정면에 붙어있을지라도 공식 총판의 로고가 없을 경우엔 일단 의심을 하는 편이 좋습니다. 이걸로 구분할 수 있다면 좋은데 사실 더 알아야 합니다.

 

정품스티커가 있다면 정품?

고유식별번호 및 UV조명 정품 스티커 예시

 

상단상자에 있는 홀로그램 스티커

그럼 정품 스티커만 있으면 모두가 정품일까요? 이것도 사실 아닐 수 있습니다. 상자 상단에 있는 홀로그램 스티커도 확인해봐야 합니다. 2020년 6월부터 생산된 정품 제품은 홀로그램 정품 스티커가 붙어 나옵니다. 따라서 2020년 6월 이후 제품 중 스티커가 없다면 의심이 필요합니다.

 

반응형

 

가짜 윈도우 수법

요즈음 지적 재산권에 대한 단속이 심해서 완제품 형식으로 들어오지 않습니다. usb 별도, 안에 들어가는 포장지 별도로 수입해서 특별한 곳(?)에서 다시 조립하고 랩핑하여 유통하는 방식으로 과거 우리가 아는 허접한 짝퉁 윈도우는 없습니다. 거의  A급의 위조품들이 국내 어디선가 만들어지고 유통되고 있습니다. 

 

그리고 가장 많이 사용되는 짝퉁 윈도우에는 바로 이런 방법이 있습니다.  바로 인터넷에서 판매하고 있는 노트북이나 완본체 제품들 중에는 프리도스 버전이라 해서 값은 더 싼 대신 운영체제가 깔리지 않은 제품들이 있습니다.. OS 설치에 미숙한 소비자들의 경우 이런 제품들을 구매할 때 정품 윈도우도 함께 사서 판매자에게 설치를 요청하곤 하는데, 최근 어떤 비양심적인 업자의 경우 이 OS 비용은 비용대로 받은 뒤 정작 윈도우를 '짝퉁'으로 깔아준 사례가 너무 많습니다. 게다가 이것을 믿을 수 있게 가짜 정품스티커 까지 윈도우에 붙여서 보내니 소비자는 속을 수밖에 없습니다. 물론 무조건 그렇다는 것은 아닙니다.

 

가장 확실한 윈도우 정품 확인법

윈도우 공식 리셀러(마이크로소프트 홈페이지)

자, 그럼 이런 걸 막으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사실 방법은 간단합니다. 제품 키 형태로 간단히 구매하고 싶다면 마이크로소프트 정식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 받으시면 됩니다. 그런데 나는 실물 형태의 패키지를 사고 싶다면 아래의 웹 페이지를 통해 공식 인증 총판 3사 및 리셀러에 대한 정보를 확인한 뒤 이들에게서 원하는 제품을 구매하면 됩니다.

 

https://www.microsoft.com/ko-kr/events/genuine/

 

정품 Windows와 Office로 자신 있게 전진하세요

GGWA는 디바이스에 설치된 비정품 Windows OS를 정품화 하기 위한 목적으로만 재구매 가능합니다. 신규 디바이스 추가 구매 시, 고객은 처음 사용자용 OEM Windows가 설치된 디바이스 또는 FPP를 구매해

www.microsoft.com

본인이 이미 구매한 제품이 조금 수상하다면 마이크로소프트의 고객 상담 서비스를 이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전화번호 1577-9700 에 문의할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마이크로 소프트에서 안내하는 정품 구매시 유의사항 안내입니다.

 

정품 소프트웨어 구매시 유의사항

  1. 너무 저렴하다면 의심하세요!
  2. 이메일 / 문자 /스티커를 통해서 디지털 시리얼 키만 판매하고 있다면 불법입니다.
  3. 총판 스티커는 제품에 직접 붙이지 않고 포장 미닐에 부착되어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