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단기 강수예측 모바일 어플로 확인하는 방법

반응형

대한민국의 날씨가 요즘 심한말로 미쳤다고 보는게 맞습니다. 특히 이번 여름은 비가 자주 내리고 많이 오는 것 같네요. 날씨 예측이 어려워서 우산 없이 갑자기 봉변을 당하는 일이 자주 있습니다. 특히 올해만 몇 번이나 그런 상황이 발생했다니 정말 불편하셨을 텐데요. 하지만 다행히도, 초단기 강수 예측 모바일 정보 서비스가 있어서 이러한 불편한 상황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이 서비스를 이용하면 10분 단위로 강수를 예측할 수 있으니까, 비구름의 현황을 실시간으로 확인하여 적시에 대비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오늘은 그방법에 대해서 소개해 드립니다.

 

초단기 강수예측 서비스란?

레이더 초단기 예측자료와 초단기 수치모델자료로 현재 실제사황부터 10분간격의 강수 영역을 예측하는 서비스입니다.

즉, 가까운 미래의 비가 어디에서 얼마나 내릴지 예측해주는 것이죠.

 

초단기 강수예측서비스

 

 

구름의 색상
파란색에 가까울수록 비가 적게 내릴 가능성이 높고, 검은색에 가까울수록 비가 많이 내릴 가능성이 큽니다.

동영상 플레이 기능
지도 아래의 동영상 플레이 버튼을 누르면 현재 시각으로부터 10분 전부터 6시간 후까지의 강우량과 강수 지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런 정보를 미리 알고 사용해보시면 더 유용하게 서비스를 활용할 수 있을 것입니다.

 

반응형

 

PC에서 확인하는 방법

초단기 예측강수

 

  1. 기상청 날씨누리 웹사이트에 접속합니다.
  2. 웹사이트에 접속하면 왼쪽에 목록이 있을 것입니다.
  3. 영상과 일기도가 있는데, 이 중에서 "초단기예측"을 클릭하시면 초단기 강수예측 관련 정보가 보이게 됩니다.
  4. 강수량을 확인하려면 "강수"를 선택하시면 되고, 만약 바람 정보를 확인하고 싶다면 "바람"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위의 단계를 따라하면 기상청 날씨누리의 초단기 강수예측 정보를 쉽게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모바일(어플)에서 확인하는 방법

먼저 어플로 다운로드 받는 것을 권장해 드립니다. 날씨가 적중율이 별로다도 나라에서 공식적으로 제공하는 날씨정보 앱은 하나정도 있으면 편리합니다. 아이폰, 안드로이드 모두 있습니다. 오늘은 안드로이드 링크만 드립니다.

사용방법은 PC와 동일하니 어렵지 않게 할 수 있을 것입니다.

 

기상청 날씨 알리미 어플

 

기상청 날씨 알리미 어플(안드로이드) 다운로드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