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SS 스마트항공권 가입과 사용법

반응형

실물 신분증과 항공 탑승권 없이도 스마트폰 내 PASS 앱 하나로 국내선 비행기를 편리하게 탈 수 있는 'PASS 스마트 항공권' 서비스가 오늘 8월 7일부터 시작됩니다.

 

통신 3사와 한국공항공사는 김포와 김해·제주 등 전국 국내선 14개 공항에서 본인의 스마트폰 내 PASS 앱으로 신분증과 탑승권을 한 번에 인증받는 'PASS 스마트 항공권' 서비스를 시행한다고 합니다.

 

알다시피 공항에서 신분증과 탑승권을 모두 준비해서, 약간의 번거로움이 있엇는데 이제는 PASS 앱을 통해 한 번에 이 모든 절차를 마칠 수 있어 탑승 수속이 더욱 편리해집니다.

 

PASS 스마트티켓 서비스란?

pass 스마트티켓 등록하기

 

모바일 신분증 서비스를 기반으로 항공권 탑승시 신분증 확인을 QR로 한번에 편하게 하는 서비스입니다. 쉽게 말해 신분증과 탑승권이 합쳐진 개념으로 보시면 됩니다.

 

스마트 항공권 가입

1. pass 신분증 > 스마트 티켓 서비스 이용하기를 선택

2. 스마트 티켓과 함께 이용할 모바일 신분증 타입을 선택 (운전면허증 or 주민등록증)

3. 신분증 등록

4. 약관 동의 후, 스마트티켓 버시스 가입완료

 

스마트티켓(항공권) 사용방법

스마트티켓 체크인

 

1. 본인명의의 체크인 완료된 항공권이 있다면 스마트티켓 진입시 자동으로 메뉴화면에 나옵니다.

2. 여러개의 티켓이 있을 경우, 가장 빠른게 우선으로 보여집니다.

 

보안검색의 편리함

 

3. 공항에서 비행기 탑승시 pass 앱을 실행하여 공항직원에게 QR코드를 제시합니다.

4. 공항직원이 리더기로 확인하면 신분증과 탑승권이 동시에 확인되며, 바로 비행기에 탑승하면 됩니다.

 

반응형

 

 

현재 아직까지는 국내 항공권만 사용이 가능합니다. 조만간에 국제선까지 확대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이제 공항에서 신분증과 탑승권까지 들고 있어서 손하나가 부족했었는데, 이제는 좀더 여유로워 지겠습니다. 탑승권의 종이 질갑도 참 좋았는데 점점 이제 추억이 되어가는 날도 멀지 않은것 같네요.

 

개인적으로 어찌되었던, 편리를 위해서 이렇게 기술이 발전되는 것은 좋으나, 항공보안은 무엇보다도 중요하므로 이부분도 신경을 써주었으면 하고, 특히 개인정보에 민감하여 마음 한켠으로는 가볍지 않은것이 사실입니다. 그래도 좋은게 좋은거라도!

 

아직 서비스 초기라서 모르시는 분들이 많아서 포스팅해 보았습니다. 가까운 시일 비행기를 이용하실 일이 있다면  편리하고 쉽게 이용하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