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 여자친구, 부모님 안전을 위해 긴급신고 바로 앱 을 설치하세요.

반응형

여러분은 위급한 상황에 처했을 때 어떻게 대처해야 할지 생각해보신 적 있으신가요? 실제로 위급한 상황에 놓이게 되면 당황함에 잘 대처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다고 합니다. 오늘은 빠르게 신고할 수 있도록 신고 기능을 통합한 긴급신고 바로앱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긴급신고 바로 앱 이란

 

긴급신고 바로앱은 경찰, 소방, 해경 등 어디든지 빠르게 신고할 수 있는 기능을 하나로 통합한 모바일 어플입니다. 이 앱을 설치하면 위급한 상황에서 신고를 즉시 할 수 있습니다. 비슷한 앱들이 많기 때문에, 앱을 다운로드하기 전에 행정안전부에서 제공하는 앱인지 확인하고 설치해야 합니다.

 

앱 다운로드 후에는 개인정보 확인 및 단말 기능 이용권한을 확인해야 합니다. 그리고 사용할 언어를 선택할 수 있는데, 현재는 한국어, 영어, 중국어 간체/번체, 베트남어, 필리핀어 등 6가지 언어를 지원한다고 합니다.

*한국에 거주하는 외국인 친구나 아직 한글에 익숙하지 않은 다문화 가정을 위해 추천드립니다.

 

위급한 상황에 말 대신 사진과 문자로 신고 가능

'그림을 선택해서 신고' 기능은 문자신고에서 제공하는 '그림으로 신고'와 유사한 기능입니다. 이 기능을 사용하면 신고 유형에 따라 표시된 신고 내용 중에서 선택하여 빠르게 신고할 수 있습니다. 이는 텍스트로 신고하기 어려운 상황에서도 간편하게 신고할 수 있는 옵션입니다.

 

문자와 그림으로 신고

 

5초간 녹음후 112 자동신고기능

긴급신고 바로앱에는 말하기 곤란한 상황에서도 빠르게 신고할 수 있는 부가 기능이 있습니다. 그 중 하나는 '5초간 녹음 후 112 자동신고' 기능입니다. 이 기능은 문자 입력이 어렵거나 말할 수 없는 위급한 상황에서 주변 소리를 녹음하여 즉시 신고하는 기능입니다. 이 기능은 문자 신고나 전화가 어려운 상황에서 유연하게 대처할 수 있는 옵션입니다.

 

5초 자동신고 112
5초 자동신고 112

가짜 전화받기, 호루라기 기능

'가짜 전화 받기' 기능은 미리 입력해둔 이름, 전화번호, 벨소리로 가짜 전화를 받을 수 있습니다. 실제 전화 기능은 아니며, 전화를 받는 것처럼 화면만 표시됩니다. 다음으로는 '호루라기' 기능입니다. 호루라기 기능을 활성화하면 소방차와 경찰차의 사이렌 소리를 바로 낼 수 있습니다. 이는 위급한 상황에서 주변에 도움을 요청하거나 주의를 끌기 위해 사용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반응형

 

 

긴급신고 바로 다운

아이폰 다운

안드로이드 다운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