똑닥어플이에요? 똑딱어플이에요? 병원예약 쉽게 편리하게 하세요.

반응형

목차

     

     

    요즘 병원 좀 다녀보면, 세상 참 많이 변했구나 하는 것을 알게 됩니다. 바코드로 수납과 예약, 그리고 주차비 결제까지 한 번에 합니다.  얼마 전에 이비인후과를 찾아가서 접수를 했는데, 키오스크로 접수를 하라고 하더군요. 그러다가 오늘 소개드릴 앱을 알게 되었습니다. 처음에는 그냥 대면접수하지 했다가, 한번 해보니 너무 좋더군요. 우선은 카카오톡 알림이 되어서 마음에 듭니다. 잠시 화장실 다녀와도 진료순서를 확인할 수 있어서 불안감이 없고, 시끄러운 대기실에서 간호사님의 부름을 못 듣는 일도 줄고, 여러모로 편리합니다. 

     

    똑닥 어플 다운로드

    아이폰, 안드로이드 모두 출시되었습니다. 

    똑닥 어플 다운로드

     

    아이폰 다운로드 바로가기

    안드로이드 다운로드 바로가기

     

    똑닥의 특별한 기능

    똑닥 어플

     

    본격적인 사용을 위해서 앱을 둘러보면서 정말 어디까지 기능을 확장하려는 걸까? 할 정도로 많은 기능이 들어가 있습니다. 그래서 모두 다 이용하기는 버거울 수 있습니다. 필수 기능만 소개해보려고 합니다. 

     

    병원 검색기능

    지금 내 주변에서 가까운 병원을 검색할 수 있습니다. 거리와 위치 정보를 확인하고 어떤 병원들이 가까운지 확인해보세요. 또한, 바로 방문할 수 있는 병원 검색 기능도 OK.  급한 상황에서는 바로 방문할 수 있는 병원을 찾아야 할 때도 있습니다. 이럴 때 요긴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예약, 접수 / 실시간 대기현황 까지

    병원실시간 대기

     

    나의 예약은 물론이고, 나의 아이 진료도 예약을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직장인 들을 짧은 시간을 내서 병원을 다녀와야 하는데, 이럴 때 병원에 전화해본 적이 있으시지요? 간호사님이 정확히 알려줄 수도 없고 대략적인 상황만 알려주시는데, 실제로 가는 동안 사람들이 늘어서 점심도 못 먹고 돌아온 적이 많습니다. 이 앱을 이용하면 순번에 맞춰 방문을 하면 됩니다.

     

    실손보험 청구 기능

    반응형

     

    다들 실손보험 하나씩을 다들 가지고 있으시지요? 병원 다녀온 이후 청구하려고 하면, 보험어플앱 깔고 인증하고 발송해야 하는데, 이제 똑닥에서 바로 하시면 됩니다. 개인적으로 아내가 맨날 보험청구 서류 챙기지 못했다고 핀잔을 주는데, 이제 진료를 마치면 바로 잊지 않고 바로 하면 되겠네요.

     

    그런데, 아직까지 많은 병원들이 동참하고 있는 것은 아닌 것 같습니다. 병원압박수단인가요? 홍보자료인가요? :) 참 귀엽고도 무서운 마케팅이네요. 의료서비스는 많은 개인정보를 담고 있는 것만큼 편리함과 더불어 철저한 보안성도 충분히 고민하는 서비스가 되었으면 합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