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구나 쉽게 사진으로 꽃 이름 찾는 앱. feat Daum app

반응형

카메라로 꽃이름 찾는 방법

저는 꽃 사진을 그렇게 열심히 촬영하지는 않지만, 저의 어머니는 열심히 찍으시더군요. 나이가 들수록 꽃이 예뻐보이신다나 어쩐다나.... 산이나 들이나 여행을 가다보면 다양한 꽃들을 보는데, 저도 간혹 궁금했는데, 이제는 daum 앱만 있으면 바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꽃 이름을 알기 위해서 별도의 앱은 필요하지 않습니다.

 

daum 앱의 꽃 검색

방법은 아주 간단합니다. 왜냐하면 다음의 기본 메뉴에 '꽃 검색' 기능이 기본적으로 들어가 있기 때문입니다. 보통 스마트렌즈를 이용해서 검색을 많이들 하셔서 네이버 앱으로도 검색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그래도 다음 앱이 더 간편하고 심플합니다. 그리고 부모님에게 사용법을 알려드리기에는 다음을 추천드립니다.

 

꽃 이름 검색 방법 

다음 어플 설치부터 사용법까지 차근차근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주변에 꽃 좋아하시는 분들이 있으시면 이 포스팅을 공유해주세요.

1) 다음 - Daum 설치

다음앱에서 요청하는 모든 권한은 선택적 접근 권한으로, 동의하지 않아도 서비스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카메라와 사진첩 접근 권한 필수로 동의를 하셔야지 이용을 할 수 있습니다.

 

Daum 앱 다운로드

 

아이폰 app 다운로드 바로가기

안드로이드 app 다운로드 바로가기

 

2) 상단에 꽃 검색을 선택

꽃 검색
꽃 검색 Daum

 

2) 카메라를 실행해서 꽃을 촬영합니다.

 

꽃 검색 기능

 

3) 검색결과 확인

 

꽃 검색의 결과는 도라지

 

'도라지' 꽃일 확률이 80% 입니다. 테스트를 위해 모니터에 있는 사진을 찍으니 확률이 조금 떨어지는데, 실제 꽃의 사진을 가까에서 찍으면 90% 이상 나옵니다. (저의 어머니의 증언)

 

반응형

 

꽃의 이름뿐만 아니라, 꽃의 정보를 모두 확인할 수 있어서 편리합니다. 게다가 도라지 꽃으로 만들어낸 다양한 제품까지 볼 수가 있습니다.

 

다만 주의사항 있습니다. 꽃을 정면에 두고 찍어야 한다는 것입니다. 여러 꽃이 만개되어 있다고 풍경처럼 촬영하면 제대로 인식하지 못할 수 있습니다. 꽃 한송이를 선택해서 가까이 앞에서 촬영을 해야합니다. 그리고 '꽃 검색' 기능은 실시간의 사진을 촬영도 가능하지만, 사진첩의 사진도 검색해서 이름을 알아낼 수 있습니다. 이럴 때는 선명하게 찍은 사진이 필수 입니다. (사진첩 검색 기능은 촬영버튼 왼쪽에 있는 사각형이 겹쳐 있는 것을 선택 하면 가능합니다.)

 

다음에서 제공하는 꽃 검색 기능은 꽃에 대한 지식이 다채로워 질 수 있는 좋은 옵션입니다.

이번기회에 알아두시면 잘난척 하기 좋습니다. 꼭 활용해 보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