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프로필 관리 설정 (내 홈 표시, 생일 알림, 카카오스토리 삭제)

반응형

카카오톡에 다양한 기능이 더해지면서 복잡해졌습니다.  카카오톡 서비스의 방향성은 한결같습니다. 소셜네트워킹 서비스답게 사람 간의 관계를 강화시키는 방안, 어떤 거리를(?) 계속 만들어 주는 것입니다. 그렇다 보니 본의 아니게 사생활이 노출되는 부분도 있습니다. 요즘 같은 민감한 시기에 이런 설정 방법이 필요할 것 같아 포스팅을 해봅니다.

 

카카오톡 프로필 설정
카카오톡 프로필 관리 설정법

생일 알림

생일을 앞두게 되면 나의 프로필에 생일이 표시되고, 별도의 친구목록에서 나의 생일을 친구들에게 알려주는 서비스가 있습니다. 어떤 사람은 생일을 친구들에게 알려주고 싶기도 하겠지만, 저 와 같이 그렇지 않은 사람도 있을 것입니다. 친구목록에 생일이 표시되면 평소 저와 교류를 하는 사람들이 선물하기를 하게 되고, 그럼 저 역시 그에 대한 보답을 하기 위해서 신경을 써야 하기 때문입니다. 저도 상대방에게도 부담이 되는 것 같아 생일 알림을 꺼놓고 사용하고 있습니다. 

생일 알림을 끄기 위해서는 프로필 관리 > 고급설정에서 생일 알림을 'off' 하시면 간단하게 해결할 수 있습니다.

 

내 홈 표시

반응형

 

나의 프로필이나 배경화면이 변경되면 친구들에게 알려주는 기능입니다.  기본 설정은 'on'으로 되어 있습니다. 소셜네트워킹 서비스의 일반적인 컨텐츠 포스팅(글은 없고, 사진과 동영상으로 작성)처럼 사용되고 있는 것입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프로필을 배경화면을 사진첩처럼 사용하고 있습니다. 아무래도 자주 이용하는 앱이 카카오톡이 다 보니 추억 되살리기에 좋다고 생각해서 여기다 업로드하고 있는데, 이게 필요이상으로 친구들에게 노출되어서... "여행 갔어?" , "옆에 사람 누구야?" 집중 문자를 받게 됩니다. 시간이 지나서 자연스럽게 아는 것은 상관이 없는데, 실시간이라는 속성 때문에 부담스럽니다. 그렇다면 프로필 관리 > 고급설정에서 내 홈 표시을 'off' 하시면 됩니다.

 

카카오 스토리 없애기

카카오톡 프로필 화면에 나오는 카카오스토리 메뉴를 삭제하기 위해서는 카카오톡 앱을 먼저 다운로드하셔야 합니다. 카톡에서 할 수 있는 기능이 아니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카카오톡 스토리 앱이 설치가 되어 있다면, 본인의 프로필에서 스토리를 선택하면 앱이 자동 실행됩니다.

 

카카오톡 프로필 연동 하지 않기
카카오톡 프로필 연동 하지 않기

카카오톡 스토리 앱을 실행 한 다음 맨 오른쪽 하단에 프로필을 선택합니다. 본인의 카카오톡 스토리 메인으로 들어갑니다, 거기서 화면 우측 상단에 있는 햄버거 버튼을 선택. 설정으로 들어갑니다. 화면에서 보이는 카카오톡 프로필 연동을 누르고 연동하지 않음을 선택하면 됩니다.

 

* 카카오톡 나의 프로필 화면에서 여전히 스토리가 보이더라도 남에게는 보이지 않으므로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 함께 읽으면 좋은 포스팅

 

[정보공유] - 카톡 단톡방 초대 거절 기능 설정방법

 

카톡 단톡방 초대 거절 기능 설정방법

이제 모르는 사람으로부터 카카오톡 단톡방에 초대될 경우 수락여부를 선택해 참여할 수 있게 됐습니다. 카카오는 4월 3일 일 그룹 채팅방에 초대될 때 이용자가 수락여부를 확인할 수 있는 그

iloveapp.tistory.com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